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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전하는 IT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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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N in Global 2019. 05. 29

'NOREN Partner Conference 2019' 후기

[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ICS(I-ON Content Server, 콘텐츠 관리 시스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20년이 넘는 역사와 함께 해온 솔루션입니다. 1999년에 첫 공급을 시작한 ICS는 지난해 6.2버전을 출시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특히 국내 뿐만이 아닌 해외에서도 콘텐츠 관리 시스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특히 일본에서 노렌(NOREN, ICS의 일본 제품명)이라는 이름으로 6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며 일본 내 CMS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일본국내 독점판매대리점인 주식회사아시스토(이하, 아시스토)는 2002년 CMS 공급계약을 맺은 이후 현재까지 계속 함께 해오고 있는데요. 지난 5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2박3일간, 주식회사노렌(아시스토의 100% 자회사이자 CMS 특화전문회사)을 주축으로 일본 파트너사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ICS에 대한 많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인 'NOREN Partner Conference 2019'가 진행되었습니다. ‘NOREN Partner Conference’는 2013년, 2015년, 2016년에 이어 올해 4번째 개최되는 파트너 행사입니다. 각 파트너사들은 간단한 자사 소개 및 진행하고 있는 사업분야 소개, 그리고 노렌제품으로 구축한 레퍼런스 등을 공유하면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하였습니다. [노렌 파트너 컨퍼런스에 참여해 발표를 진행하는 아시스토] 2박 3일간 이어진 이번 파트너 컨퍼런스 일정 중 가장 중요한 일정은 아무래도 둘째날 진행 된 한국 고객사 방문이었습니다. 이번 방한에 참석한 20명의 일본 파트너분들은 3팀으로 나뉘어 삼성카드와 아모레퍼시픽, 하나은행의 담당자와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이 일정은 한국에서 현재 ICS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사를 방문하여 실 사용 후기를 들을 수 있는 시간이라 더 의미있는 미팅이었습니다. 미팅 주제는 ICS를 통해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에 대한 부분이 주축이었습니다. ICS를 통해 관리하고 있는 사이트의 규모와...

Product Review 2019. 05. 27

브리즘(Brism) 설치 구장 방문기

지난 보도자료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사회인 야구인들이 모여서 경기가 이루어지는 야구장에 브리즘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내용을 전해드렸습니다. 브리즘(Brism)은 가로 5m, 세로 1m의 LED 판넬로 구성된 스마트 야구 전광판으로, 경기 진행동안 볼카운드, 이닝 점수, 스트라이크/볼 판정 등 경기 간의 다양한 상황을 알려줍니다. 현재 경기권 12개 경기장에 이미 설치가 완료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안으로 전국 야구장 30곳에 추가로 설치할 예정입니다. 현재 각 경기장 마다 다양한 기관의 주최로 리그 경기가 한창인데요. 최근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에 위치한 ‘스트라이크존 볼파크 경기장’을 방문하여, 실제 브리즘을 사용하며 경기를 진행 하고 있는 현장을 보고 왔습니다. 5월 25일, 약간 날씨가 무덥긴 했지만, 야구경기 하기엔 전혀 부담될만한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펜스에 앉아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며 관전을 하고 있는 여느 사회인 야구 경기와 다르지 않습니다. 스트라이즈존 볼파크 구장에서는 4월 중순부터 LG Uplus에서 주관하는 “제 2회 2019 U+ 5G 사회인 야구대회” 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멀리 브리즘이 보이는데요. 야구 전광판을 통해서 스코어가 살짝 보이고 있네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제공한 브리즘은, 경기장 전면 양측에 운영되어 다양한 경기정보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사회인 야구 경기는 관중들이 거의 없이 운영되기 때문에, 관심과 집중도가 많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경기 상황을 스크린을 통해 중계하여, 구장 내에 자리한 사람들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타석에 선수가 들어서자, 등번호와 이름, 타석 등의 정보가 안내됩니다. 타석에 선 선수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누가 타석에 들어섰는지, 안타를 쳤는지 모르고 진행되고 있던 기존의 경기와는 한껏 분위기가 다릅니다. 타석에 들어선 자기 팀 선수에게 집중하기도 하고, 안타를 치고 내달리면 펜스에서는 소리 지르며 응원하기도 합니다. 그 전에 사회...

Community 2019. 05. 16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골라보는 IT 이슈 (#34)

[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2040년 재생에너지 비중 30∼35% 늘린다 [이미지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산업통상자원부가 '제3차 에너지기본계획(안)'을 공개했습니다. 에너지기본계획(에기본)은 5년 주기로 수립하는 에너지 분야 최상위 법정계획으로, 이번 에기본안은 2019∼2040년 5대 중점 추진 과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 안에서 "깨끗하고 안전한 에너지믹스(에너지원 다양화)로의 전환을 위해 석탄을 과감하게 감축하는 한편,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은 2040년까지 30∼35%로 확대한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전망한 2040년 세계 평균 재생에너지 비중 40%보다는 낮지만, 한국의 재생에너지 비중이 2017년도에 7.6%임을 고려하면 상당히 과감한 목표치입니다. 현재 재생에너지에서는 바이오가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앞으로는 태양광과 풍력이 주도해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문제에 대응해 신규 석탄화력발전소는 짓지 않고 노후 시설은 폐지해 석탄 발전 비중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원자력발전소 또한 기존 원전은 수명연장을 하지 않고 신규 원전은 건설하지 않는 방식을 통해 단계적으로 줄여나갈 방침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전기요금 인상과, 원전 감축으로 인한 지역경제 위기를 우려하고 있는데요.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원전 수출 지원과 사업구조 전환에 대한 보완 대책, 주택용 전기요금 누진제 개편을 추진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안에는 에너지 정책의 패러다임을 공급 중심에서 소비구조 혁신 중심으로 바꾸는 내용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전력의 경우 주택용 계시별 요금제/녹색요금제/수요관리형 요금제 등을 도입해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 가스는 용도별 체계 합리화와 발전용 개발요금제를 도입, 발전·수송용 연료는 환경비용 등 외부비용을 정례적으로 평가하기로 했습니다. 더불어 분산형·참여형 에너지에 대한 부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분산형 에너지는 중앙집중식 대형 발전소 중심의 에너지 생산체계를 지양하고, 소비지 인...

Project News 2019. 05. 02

[CASE STUDY] 모두투어, e.Form(이폼) 서비스 도입으로 효율적인 계약체결

e.Form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해 기존 계약 진행 대비 예산을 90% 절감할 수 있었고, 쉬운 대량 발송과 다수의 관리자 설정으로 업무 효율성이 증대되었습니다. ▶기업 정보 - 기관명 : 모두투어 - 설립일 : 1989년 2월 14일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 16 프레지던트호텔 - 사업분야 여행사업 - 소개글 : 모두투어는 인,아웃바운드 여행업과 호텔업, 호텔관광레저 사업에 집중하고 있는 국내 대형 여행사로 1989년, 국내 최초의 홀세일 여행사로 출범했다. 기존 대면계약이나 공인인증서를 통한 계약에는 여러 불편함이 존재했다. 800여 대리점과의 대면계약은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인한 계약 진행의 어려움과 함께, 공인인증서 활용에 따른 비용까지 추가되어 많은 리소스가 소모되고 있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e.Form 전자계약 서비스는 휴대폰 인증으로 쉽고 안전하게 본인 인증이 가능하여 기존의 문제 사항들을 해결할 수 있었다. 자사 e.Form 전자계약 서비스를 통한 목표, 도입 효과 등에 대해 자세히 들어보고자 한다. 1. 모두투어와 담당자님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모두투어는 창립 30주년 된 홀세일 여행사입니다. 여행업계의 도매업이라는 개념입니다. 업력이 오래된 회사고 저는 그 안에서 대리점 영업과 채널 운영 지원을 담당하고 있는 영업지원부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2. 전자계약서비스를 도입하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모두투어는 전국 약 800개의 대리점과 제휴 계약서를 1년에 한 번씩 갱신해야 합니다. 처음에는 출력 및 직접 방문으로 계약을 진행하다가 이후에는 공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하여 계약을 진행했는데요. 이 또한 업무의 비효율과 비용 문제 등 들어가는 리소스가 너무 많다고 판단되어 휴대폰 본인 인증 형태의 e.Form 전자계약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3. e.Form 도입을 통한 목표는 무엇이었나요? 기존의 공인인증 시스템은 관리자 설정에 제한이 있었기 때문에, 본사 영업지원팀에서 전국 800개 대리점과 직접 컨텍하여 수많은 계약서...

Product Review 2019. 04. 23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3대3 스쿨리그에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 제공

농구 경기에는 5명이 팀을 이루는 일반 경기 외 한 팀이 3명으로 구성된 흔히 말하는 길거리농구라고 불리는 경기가 있습니다. 3대3 농구는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고, 우리나라에서도 2018년 국내 최초 3대3 농구 프로리그가 출범했는데요. 그 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3대3 스쿨리그에 스포츠 ICT 전문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 중입니다. 현재 매주 주말 고양 스타필드에서 진행 중인 아프리카 TV/딜라이브 주최의 3대3 스쿨리그는 경기의 생성에서부터 경기 참여, 현장 중계까지 모든 과정을 경기지원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 중인데요. 지난 중간 인터뷰 당시에는 야구와 골프 경기에만 적용되어 있었던 경기지원시스템이 농구까지 확장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수 등록, 팀 관리, 경기 생성, 경기 참여, 결과 및 기록 조회 등 전체적인 기능은 야구와 동일하게 제공되고 있는데요. 야구와 농구 리그에서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야구 경기장에는 야외용 전광판인 브리즘이 설치되어있는 것에 반해 농구 리그는 실내용 전광판을 제공하는 점이 있습니다. [▶경기지원시스템 중간 인터뷰 보러 가기] [좌측부터 관련 데이터/3대3 리그 전광판 적용 모습] 현재 진행 중인 아프리카 TV/딜라이브 리그에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경기지원시스템을 주도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3대3 스쿨리그가 대회의 운영부터 기록 관리까지 각 부분에서 경험해왔던 여러 어려움을 경기지원시스템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비정기 리그로 대회를 생성하고, 홍보하고, 참여팀을 모아 경기를 진행시키는 것에서부터, 경기를 진행할 전문 장비를 갖추는 부분, 경기 후 기록과 데이터를 관리하는 부분까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제공하는 IT 인프라를 활용해 원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경기 일정/대진표/경기 기록/선수 프로필과 같은 경기와 관련된 데이터들을 확인 가능하고, 일회성 대회 진행으로 그치지 않도록 경기와 학생...

Community 2019. 04. 12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골라보는 IT 이슈 (#33)

어도비∙엔비디아∙마케토 CMO에게 듣는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비결’ 어도비 서밋에서 어도비의 앤 뤼네스, 엔비디아의 앨릭스 하트, 마케토의 사라 케네디가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경험과 조언을 전했습니다. 어도비 CMO 앤 뤼네스 “위험을 감수하고, 성과에 집중하며, 팀을 정비하라” 앤 뤼네스는 “정말로 트랜스포메이션을 성공시키려면 적절한 사람이 필요하다.”고 전하며, “할 수 있는 곳은 재교육했고, 필요할 때는 인재를 새로 영입했다. 그리고 현실을 실험하고 주저하지 않는 새로운 사고방식과 사람들을 추구했다.” 고 말을 이었습니다. 프로세스 개편은 트랜스포메이션의 하나의 결정적 부분이었으며, 전사적 협업 및 책임이 필수적입니다. 그를 위해 가장 크게 취한 조치는 어도비의 디지털 비전에 모든 팀을 정렬시키는 전사적 데이터 중심 사업 모델을 도입한 것으로, 이 조치는 고객 여정에서 나침반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어 뤼네스는 “디지털 마케팅이 왜 올바른 일인지 수량화하기 위해, 우리는 수많은 증거를 매우 자세히 그리고 끊임없이 공급해야 했다.”며 “트래픽이야말로 B2B와 B2C의 첫 단계고, 그래서 나는 여기에 가장 집착한다.”고 전했습니다. 이와 함께 뤼네스는 실험과 학습 문화를 확산시켰습니다. 구매 버튼/글로벌 탐색/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등 모든 것을 실험하며 이러한 노력으로 마케팅이 높이 평가받고, 신뢰받으며 할 일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이어 “우리는 마침내 우리의 가치를 증명했고, 더 커지고 더 잘하라는 압력을 느낀다.” 고 말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엔비디아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앨릭스 하트 “인텔리전트 고객 참여를 주도하라” 3년 동안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을 진행 중인 그래픽 처리 장치 사업자 엔디비아는 25년 동안 GPU 사업에 주력했고, 비디오 게임 산업을 발전시켰고, 지포스 게이밍 브랜드는 비디오 게임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엔비디아의 글로벌 마케팅 총괄 앨릭스 하트는 “병렬 컴퓨팅이 인공지능에서도 탁월하다고 밝혀졌다. GPU는 어마...

Community 2019. 03. 29

2018 하반기 아이오닌 방학 시상식

우리는 일상의 대부분을 회사에서 보냅니다. 하루 중 집에 있는 시간보다 회사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긴 경우도 존재하죠. 그러한 생활이 반복되면 일상의 소중한 시간들을 소홀히 보내게 됩니다. 'Once in a life time experience'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는 만 3년 이상 근속한 아이오닌들을 대상으로 OIL, 학습휴가라는 이름의 방학 제도가 존재합니다. 연월차를 제외한 15일간의 추가 유급 휴가를 제공하는데요. 누적하여 다음 해로 넘기는 것도 가능하여 차년도에 총 30일~45일가량 사용도 가능합니다. 이 기간 동안 직장생활과 병행하기 힘들어 선뜻 도전하지 못했던 일들을 할 수 있게 됩니다. 지난 2018년에도 많은 아이오닌 분들이 방학을 다녀왔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렇게 방학을 알차게 다녀온 아이오닌 들을 대상으로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자신의 방학을 소개하고, 평가를 통해서 지원금을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방학 지원금은 방학을 다녀온 아이오닌 대상으로 발표 자료를 송부 받아 PT 평가 이후 상금을 차등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2018 하반기 아이오닌 방학 시상식’에는 총 20명이 방학 소감문을 제출하고, 8명의 발표자가 선정되었고, 한 명당 20분간의 발표 시간이 주어집니다. 지난 3월 26일 당사 오디토리움에서는 학습휴가 프레젠테이션 발표가 진행되었는데요. 그 현장과 시상식을 스케치해보았습니다. [2018 하반기 아이오닌 학습휴가(방학) 프레젠테이션 발표 현장] 아무래도 가정을 이룬 아이오닌들이 많은 만큼 주로 여행을 가거나 가족과의 시간을 보낸 아이오닌 들이 많았습니다. 더불어 이번 방학에는 시행자들이 많았기 때문에 걸려있는 상금이 꽤 커서 긴장감도 높았습니다. [PT 발표를 경청 중인 심사위원들] 2018 하반기 방학 평가 심사위원은 외부 초청 없이 아이오닌들이 진행했습니다. 사우회 회장 백상용 팀장님과 2018 상반기 아이오닌 방학 시상식 1등인 김현선 차장님, 2017 상반기 방학 시상식 1등인 강전진 과장님, 그리고 ...

I-ON in Global 2019. 03. 25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MWC 2019 행사 참여 후기

지난 2월 25일부터 28일까지 4일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MWC 2019가 진행되었습니다. MWC(Mobile World Congress)는 GSMA(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가 주관하는 모바일 산업 및 컨퍼런스 관련 세계 최대의 박람회입니다. 이번 MWC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주력 서비스인 DXP(Digital Experience Platform)와 스포츠 ICT 분야 플랫폼을 선보임과 함께 잠재적 투자사 및 기술 협력사를 발굴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가고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행사 진행 모습] 이번 MWC에서 소개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DXP는 콘텐츠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및 e커머스 제공 플랫폼입니다. 고객의 다양한 디지털 터치 포인트를 통해 여정을 관리하여 넓은 범위의 고객들에게도 개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ICT는 국내에서 경기지원시스템이라는 명칭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데요. [▶ 경기지원시스템 중간 인터뷰 콘텐츠 보러 가기] 스포츠에 IT 기술을 적용한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와 경기 데이터 통합 관리/영상/스포츠의학/상대팀 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로 제공될 수 있는 스포츠 분야 빅데이터 플랫폼입니다. 아마추어 선수 및 생활스포츠 인구 증가와 시장 확대로 인하여 많은 관심이 기대되는 서비스입니다. [부스 방문 고객과 상담 중인 모습] MWC 현장은 세계 최대 모바일 및 소프트웨어 박람회답게 많은 방문객과 글로벌 IT 기업들이 신기술 들을 선보이며 뜨거운 열기로 가득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스포츠 ICT는 외부 공식 행사에 처음으로 소개가 된 것임에도 현장에서 많은 관심을 얻었습니다. 아마추어 및 생활스포츠를 위한 솔루션이어서 프로 선수가 아닌 일반인 누구라도 생활스포츠를 하며 경기 데이터 분석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분들이 메리트를 느낀 것 같습니다. 그중 몇몇 스포츠 에이전시 및 스포츠 데이터 관련 업체들과 인연을 맺어 깊은 논의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외 에너지 ICT...

Community 2019. 03. 11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골라보는 IT 이슈 (#32)

한전 전력판매 데이터 활용 사업 열린다…규제샌드박스 승인 올해 초 기업들의 규제로 인한 여러 사업이나 서비스에 제한을 풀어주기 위해 국가의 일시적인 면제 안을 검토 중인 와중에 한국전력의 전력데이터 활용 측면에서도 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력수요 관리/에너지 효율 개선/에너지 데이터 등 다양한 에너지 상품과 서비스를 연계한 사업이 많아질 전망인데요. 산업통상자원부가 산업융합 규제특례 심의회를 개최해 규제 샌드박스 5건을 심의했기 때문입니다. 심의회는 한전의 ‘전력데이터 공유센터 구축’에 대한 실증특례(제품이나 서비스를 시험/검증하는 동안 제한된 구역에서 규제를 면제)를 승인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 비식별 처리된 한전 보유의 전력데이터를 민간에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전력데이터가 공유되면 상가의 전력사용량과 주변의 유동인구 데이터를 분석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공공서비스 측면으로는 독거노인의 과거와 현재 전력 사용량을 비교해 급감할 경우 방문 확인하는 등의 방안으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심의회는 한전의 에너지 상품/서비스 거래를 중개하는 온라인 플랫폼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 사업도 승인했습니다. ‘에너지 마켓 플레이스’에서 기업은 전력수요 관리, 에너지 효율 개선, 에너지 데이터 등 여러 에너지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소비자는 비교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이외 전기동력으로 수동 휠체어를 끌고 가는 전동보조장치에 실증특례 2년,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산소발생기,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3건은 실증특례나 임시허가가 아닌 정식허가를 부여하거나 유권해석을 통해 사업을 허용했습니다. (에너지경제_20190227)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과정의 연속"··· 빅뱅 접근을 지양하는 기업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직군마다 각기 다른 변화를 뜻합니다. 마케터에게는 웹/모바일 판매로의 이전을 나타내며, 석유/가스산업/물류 회사에겐 공급망과 생산 설비 디지털화 혹은 운영기술에 분석을 도입함을 뜻합니다. 빠른 기술 혁신에 대한 압박과 노력이 종종 잘못된 ...

Community 2019. 03. 07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서밋 행사 진행 후기

지난 2월 28일 삼성역 근처에 위치한 슈피겐 홀(Spigen Hall)에서 ‘2019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서밋(Digital Marketing Platform Summit)’이 개최되었습니다. 산업과 사회의 발전에 따라 마케팅의 정의가 변화하는 흐름에 맞추고 있는 기업들의 모습을 공유하는 자리였는데요.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신 세미나 현장의 모습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좌측 케이터링과 세미나 진행 전 모습] 입장은 오후 2시부터 진행되었는데요.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분들을 위한 케이터링이 행사장 한 켠에 마련되어 많은 분들이 가볍게 담소를 나누며 쿠키와 커피, 음료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세미나 시작 전, 사회자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파트너&세일즈본부 플랫폼영업팀 이현우 팀장님이 MS Azure 맨투맨을 경품으로 한 가벼운 이벤트를 진행하며 ICE Breaking 시간을 가졌습니다. [조앤소프트 조현철 대표님의 세미나 진행 모습] 본격적인 세미나는 조앤소프트 조현철 대표님의 세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B2B 디지털마케팅 트렌드 소개’를 주제로 발표하셨는데요. B2B 업의 본질, 다른 회사의 Digital Transformation 사례, 통신사와 유통사 등의 사례 등을 주제로 좋은 내용들을 소개해주셨습니다. 특히 오랜 일본에서의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의 주요 산업 군에서 마케팅을 통한 기업의 현실적인 대응과 결과 등을 공유함으로써 매우 타사의 사례, 타 산업 군의 사례들을 넓은 시각에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미영 부사장님의 세미나 진행 모습] 두 번째 순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미영 부사장님의 ‘Azure 환경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한 세션이었습니다. 변화가 갈수록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만큼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는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시대임을 강조하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기존 비즈니스 모델을 재구성하고 사람, 데이터 및 프로세스를 결합하여 고객을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차별화...

Product Review 2019. 03. 04

경기지원시스템 중간 인터뷰

지난 2018년 6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문체부 주관 ‘스포츠 서비스 사업화 지원 국책 과제 사업자'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경기지원시스템이란 명칭으로 개발되고 있는데요. 담당하고 있는 Jason(ET본부 Planning Team 팀장)을 만나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1. 경기지원시스템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기지원시스템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경기지원시스템은 생활스포츠 경기의 개최부터 결과 분석, 경기 영상 스트리밍/클립 감상 등 전 과정을 개인용 스마트 기기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플랫폼 하나로 선수/팀/대회/리그/경기지원 등을 생성부터 관리까지 통합하여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서비스입니다. 2. 특별히 생활스포츠를 타겟으로 플랫폼을 기획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지난해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라는 단어가 화두가 되었습니다. 생활 속에서 자신을 위해 투자하고 고민하는 시간들이 중요시되고 있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단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스포츠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전 스포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프로 선수들의 경기를 관람하는 것이 중심이 되었다면, 현재는 여가시간을 활용해 직접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스포츠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 시설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다양한 아마추어 리그 대회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의 가장 큰 장점은 즐거움과 함께 체력증진에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부상의 위험과, 즐거움에서만 그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기지원시스템은 그러한 생활스포츠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고, 단점은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현재 생활스포츠는 접근성은 보다 용이해졌지만, 장기간 지속하기에는 아직 해결과제가 남아있습니다. 실제 경기에 참여하고, 부상을 줄이고, 자신의 기록을 관리하고, 최상위 실력을 보유한 사람들은 엘리트 체육으로 한 ...

Community 2019. 02. 26

파트너&세일즈 본부와 KEI사업 본부의 워크샵 후기!

지난 2월 21일에서 22일, 양일간 가평에서 파트너&세일즈본부의 워크샵이 진행되었습니다. 파트너&세일즈본부는 올해 새롭게 구성된 조직인데요. 2019년 어떻게 알차게 꾸려나갈지 구성원들 모두와 고민하는 시간을 갖고자 워크샵을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워크샵 장소인 ‘더힐스테이트파크’는 서울에서 약 1시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경기도 가평의 프라이빗 타운 내에 조성된 펜션과 카페, 식당으로 구성된 조용한 시골 마을입니다. 타운 안에 위치한 9 Block이라는 카페에 모여서 일정을 시작했는데요. 영업팀의 특성상, 갑작스럽게 걸려오는 전화나 요청 업무들을 처리하느라 모두 카페에서 노트북을 펴고, 급하게 진행되는 업무들을 처리해야 했습니다. 그 후 오후 늦게서야 잔무가 마무리되면서 숙소로 올라가서 공식 일정을 시작할 수 있었습니다. 2019년에 대한 사업 계획안을 논의하고, 각 팀별로 정해진 미션과 그에 따른 앞으로 해야 할 일들을 공유했습니다. 이와 함께 각 팀에 부여된 JD/KPI에 대해서 다시 한번 점검하면서 팀별 업무 내역을 정의하고 개인과 팀, 그리고 본부의 목표에 대해 다시 확인했습니다. 긴 회의 시간 동안 간단하게 몸도 풀어가며, 각 팀 간의 다양한 의견들을 주고받았습니다. 이어진 저녁 식사 시간에는 인근 식당에서 쭈꾸미 닭갈비 요리로 허기진 배를 채우고 술한잔을 기울이며, 친목을 도모 했습니다. 그동안 서로 외근이 잦은 탓에 한자리에 다들 모이기 쉽지 않았는데요. 이러한 계기로 오랜만에 모두 한자리에 모여 그간의 자신들의 이야기를 서로 주고 받으며 격려하고 위로하는 시간을 보내고 다시 숙소로 돌아와 일정을 마쳤습니다. 이튿날 9BLOCK 안에 있는 스파, GYM 에서 운동 및 사우나를 각자 즐기고 말끔해진 모습으로 산뜻하게 파트너&세일즈본부의 워크샵을 마무리 했습니다. 올해 또 열심히 한 해를 달리기 위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온 파트너&세일즈본부 많은 응원해주시길 바랍니다. 같은 날인 2월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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