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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전하는 IT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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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Review 2020. 07. 31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K-스타트업센터 개소식에 '온라인문진서비스' 제공.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K-스타트업센터(KSC) '스웨덴 스톡훌룸' 기업에 선정! [KSC 개소식 현장 사진 / 이미지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지난 7월 8일 서울 강남에 위치한 저스트코타워에서 한국 스타트업의 미국, 인도, 싱가폴, 스웨덴, 핀란드, 이스라엘 6개 국가에서 대한민국 스타트업・벤처기업의 해외 비즈니스 진출 및 성장을 지원하는 K-스타트업센터(이하 KSC) 개소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KSC 개소식은 행사장 오프라인 현장뿐만 아니라 코로나19(Covid-19)로 행사 참석이 어려운 스웨덴, 핀란드 등 각국서 액셀러레이터, 벤처 투자자, 유관기관 등이 온라인으로 참석했습니다. KSC는 현지 네트워크와 자금, 입주공간 등 포괄적으로 지원해 스타트업의 현지 창업생태계 안착을 돕고 국가 간 창업생태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스타트업 플랫폼입니다. 투자자 및 현지 전문가들이 해외 진출이 준비된 대한민국 스타트업・벤처기업을 선정하여 해외에 진출시킵니다. 이렇게 진출 된 기업은 국내외 스타트업 지원 정책 간의 연계를 강화하고 해외시장을 연결하는 허브의 기능을 기대하며 성공적인 해외 진출과 안착을 기대합니다. [(좌)KSC개소식 - 중소벤처기업부/(중) KSC개소식에 참석 한 James(오재철 대표이사) / (우) Bruce(이상민 해외사업개발팀장)] 저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6개 국가 중 '스웨덴 스톡홀름'에 선정되어 KSC개소식 행사에 James(오재철 대표이사)와 Bruce(이상민 해외사업개발팀장)가 참석했습니다. [KSC개소식 입장 시 '온라인문진표' 작성 사진] 이번 행사에서는 코로나19(Coive-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과 감염 등의 안전을 고려하여 참석 인원을 KSC선정기업의 참석자 등 참가 인원을 50여 명으로 제한하였습니다. 그리고 행사 입장 시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전자계약서비스인 이폼(e.Form)에서 제공한 '모바일 문진 서비스'를 사용하여 모든 현장 참석자가 비대면 방식의 문진표를 작성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Product Review 2019. 05. 27

브리즘(Brism) 설치 구장 방문기

지난 보도자료에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사회인 야구인들이 모여서 경기가 이루어지는 야구장에 브리즘을 설치하여 운영하는 내용을 전해드렸습니다. 브리즘(Brism)은 가로 5m, 세로 1m의 LED 판넬로 구성된 스마트 야구 전광판으로, 경기 진행동안 볼카운드, 이닝 점수, 스트라이크/볼 판정 등 경기 간의 다양한 상황을 알려줍니다. 현재 경기권 12개 경기장에 이미 설치가 완료되어 운영 중에 있으며, 올해안으로 전국 야구장 30곳에 추가로 설치할 예정입니다. 현재 각 경기장 마다 다양한 기관의 주최로 리그 경기가 한창인데요. 최근 경기도 양주시 삼숭동에 위치한 ‘스트라이크존 볼파크 경기장’을 방문하여, 실제 브리즘을 사용하며 경기를 진행 하고 있는 현장을 보고 왔습니다. 5월 25일, 약간 날씨가 무덥긴 했지만, 야구경기 하기엔 전혀 부담될만한 상태는 아니었습니다. 펜스에 앉아서 자신의 차례를 기다리며 관전을 하고 있는 여느 사회인 야구 경기와 다르지 않습니다. 스트라이즈존 볼파크 구장에서는 4월 중순부터 LG Uplus에서 주관하는 “제 2회 2019 U+ 5G 사회인 야구대회” 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멀리 브리즘이 보이는데요. 야구 전광판을 통해서 스코어가 살짝 보이고 있네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제공한 브리즘은, 경기장 전면 양측에 운영되어 다양한 경기정보를 노출하고 있습니다. 사회인 야구 경기는 관중들이 거의 없이 운영되기 때문에, 관심과 집중도가 많이 떨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러한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경기 상황을 스크린을 통해 중계하여, 구장 내에 자리한 사람들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타석에 선수가 들어서자, 등번호와 이름, 타석 등의 정보가 안내됩니다. 타석에 선 선수를 응원하는 목소리가 들려옵니다. 누가 타석에 들어섰는지, 안타를 쳤는지 모르고 진행되고 있던 기존의 경기와는 한껏 분위기가 다릅니다. 타석에 들어선 자기 팀 선수에게 집중하기도 하고, 안타를 치고 내달리면 펜스에서는 소리 지르며 응원하기도 합니다. 그 전에 사회...

Product Review 2019. 04. 23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3대3 스쿨리그에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 제공

농구 경기에는 5명이 팀을 이루는 일반 경기 외 한 팀이 3명으로 구성된 흔히 말하는 길거리농구라고 불리는 경기가 있습니다. 3대3 농구는 2020년 도쿄 하계 올림픽에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고, 우리나라에서도 2018년 국내 최초 3대3 농구 프로리그가 출범했는데요. 그 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3대3 스쿨리그에 스포츠 ICT 전문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 중입니다. 현재 매주 주말 고양 스타필드에서 진행 중인 아프리카 TV/딜라이브 주최의 3대3 스쿨리그는 경기의 생성에서부터 경기 참여, 현장 중계까지 모든 과정을 경기지원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 중인데요. 지난 중간 인터뷰 당시에는 야구와 골프 경기에만 적용되어 있었던 경기지원시스템이 농구까지 확장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수 등록, 팀 관리, 경기 생성, 경기 참여, 결과 및 기록 조회 등 전체적인 기능은 야구와 동일하게 제공되고 있는데요. 야구와 농구 리그에서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야구 경기장에는 야외용 전광판인 브리즘이 설치되어있는 것에 반해 농구 리그는 실내용 전광판을 제공하는 점이 있습니다. [▶경기지원시스템 중간 인터뷰 보러 가기] [좌측부터 관련 데이터/3대3 리그 전광판 적용 모습] 현재 진행 중인 아프리카 TV/딜라이브 리그에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경기지원시스템을 주도적으로 활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3대3 스쿨리그가 대회의 운영부터 기록 관리까지 각 부분에서 경험해왔던 여러 어려움을 경기지원시스템을 통해 해결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비정기 리그로 대회를 생성하고, 홍보하고, 참여팀을 모아 경기를 진행시키는 것에서부터, 경기를 진행할 전문 장비를 갖추는 부분, 경기 후 기록과 데이터를 관리하는 부분까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제공하는 IT 인프라를 활용해 원활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경기 일정/대진표/경기 기록/선수 프로필과 같은 경기와 관련된 데이터들을 확인 가능하고, 일회성 대회 진행으로 그치지 않도록 경기와 학생...

Product Review 2019. 03. 04

경기지원시스템 중간 인터뷰

지난 2018년 6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문체부 주관 ‘스포츠 서비스 사업화 지원 국책 과제 사업자'로 선정이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경기지원시스템이란 명칭으로 개발되고 있는데요. 담당하고 있는 Jason(ET본부 Planning Team 팀장)을 만나 진행되고 있는 프로젝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1. 경기지원시스템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기지원시스템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경기지원시스템은 생활스포츠 경기의 개최부터 결과 분석, 경기 영상 스트리밍/클립 감상 등 전 과정을 개인용 스마트 기기로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플랫폼 하나로 선수/팀/대회/리그/경기지원 등을 생성부터 관리까지 통합하여 제공하는 것이 목표인 서비스입니다. 2. 특별히 생활스포츠를 타겟으로 플랫폼을 기획하시게 된 계기가 있나요? 지난해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라는 단어가 화두가 되었습니다. 생활 속에서 자신을 위해 투자하고 고민하는 시간들이 중요시되고 있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단어라고 생각하는데요. 이러한 변화는 스포츠에서도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전 스포츠를 소비하는 방식이 프로 선수들의 경기를 관람하는 것이 중심이 되었다면, 현재는 여가시간을 활용해 직접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생활스포츠 시장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문화 시설이 등장해 인기를 끌고, 다양한 아마추어 리그 대회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생활스포츠의 가장 큰 장점은 즐거움과 함께 체력증진에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부상의 위험과, 즐거움에서만 그칠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기지원시스템은 그러한 생활스포츠의 장점은 최대한 살리고, 단점은 최대한 줄일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현재 생활스포츠는 접근성은 보다 용이해졌지만, 장기간 지속하기에는 아직 해결과제가 남아있습니다. 실제 경기에 참여하고, 부상을 줄이고, 자신의 기록을 관리하고, 최상위 실력을 보유한 사람들은 엘리트 체육으로 한 ...

Product Review 2018. 09. 27

LAMS를 소개합니다

[수요관리 사업자를 위한 LAMS] 지난 8월 13일, 지나친 폭염으로 인한 냉방 수요의 급증에 전력수요와 전력공급의 수급 불균형이 심화되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난방 수요의 급증 역시 우려가 되고 있으며, 폭염으로 인한 최대 전력수요 9,141만kW와 9.6%의 예비율을 기록하며 블랙아웃(대정전)에 대한 우려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8년도 KEA 에너지 편람’ ] ‘2018년도 KEA 에너지 편람’에 따르면, 현재 한국은 국가 별 에너지 소비 순위 8위(2015년 기준)로, 세계 14위인 경제규모에 비해 석유/전력의 소비가 모두 높은 수준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7년도 에너지 수입액은 $1,095억에 수입의존도 94.2%로 에너지 안보에 매우 취약한 수급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에너지안보 및 탄소배출축소를 위해 다양한 에너지기본계획 및 에너지신사업을 수립하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에너지기본계획 내 ‘(전력) 수급 위기 시 가용 자원 극대화’ 부분의 제도 중 KPX(Korea Power Exchange, 전력거래소)에서 운영하는 수요자원(DR,Demand Response)거래제도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2018년도 KEA 에너지 편람’ ] 수요자원거래제도는 소비자들이 아낀 전력을 전력시장에 판매하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즉, 공장이나 빌딩 등 과 같이 전력을 아낄 수 있는 ‘참여고객’이 ‘수요관리사업자’와 계약을 맺고, 특정일자에 기존 사용량보다 전력을 감축하고, 감축한 만큼의 전력량을 한국전력에 판매해 수익을 창출하는 제도 입니다. 우리나라 수요자원거래시장은 2014년 11월에 처음 개설된 이후, 현재 약 40여개의 수요관리사업자가 약 4.5GW(원전 3~4기에 해당)의 수요자원용량을 등록하며 전력 시장에 활발히 참여 하고 있습니다. 한국전력공사(KEPCO), 한국전력거래소(KPX), 수요반응시장 참여고객이 이해관계자로 참여하는 전력 수요관리시장의 핵심은 중간...

Product Review 2018. 09. 07

사회인 야구 전용 전광판 '브리즘(Brism)'

지난 9월 1일 고양시 장항야구장에서 '고양시-경향신문 야구대회'가 개막되었습니다. 동호인들로 이루어진 24개팀이 참가해 토너먼트식으로 진행되는 아마추어 리그인데요. 이 대회의 시작과 함께 아이온커뮤케이션즈는 '브리즘'이 처음 선보였습니다. 보통 프로야구의 구장은 큰 전광판과 풍부한 사운드로 선수와 관객들에게 더 즐거운 경기 관람이 가능할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사회인 야구의 구장들은 이러한 시설이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브리즘은 이런 부분은 채우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Baseball과 Prism의 두 단어가 모인 브리즘(Brism)은 보이스볼과 기록 시스템의 기능을 결합한 사회인 야구 전용 전광판입니다. 이 전광판에는 다양한 정보들이 제공되는데요. 기본적인 경기 내용인 스트라이크/볼 판정, 이닝과 점수 등이 실시간으로 중계되며, 동시에 선수의 얼굴 사진과 통산 성적, 활약상 등의 정보까지 더해져 보다 즐거운 사회인 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돕습니다. [고양시 장항야구장에 설치 된 브리즘] 브리즘보다 한 해 먼저 2017년 경향리그에서 선보였던 보이스볼(Vioce Ball, 사회인 야구 리그 기록 및 음성 서비스) 또한 야구 동호인들의 보다 즐거운 경기 진행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보이스볼은 경기 신청에서부터 선수 이력관리, 경기 중 현장 사운드 지원까지 사회인 야구의 편의성과 현장 분위기 고조를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2017년도 경향신문 가을야구에 선보인 보이스볼] 이번 설치된 ‘브리즘’은 가로 5m에 세로 1m크기의 고화질 LED 판넬로 제작되었습니다. 지난 5월 ET본부의 안재석 본부장님은 직접 LED 판넬을 확인하기 위해 중국 출장을 다녀오셨는데요. 중국 샤먼으로 가 현지 업체에 방문해, LED 제작 공정 및 조립 방법을 확인하고 R&D 센터를 시찰하여 장비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습니다. (업체 건물 입구에서 안재석 본부장님을 맞이한 LED 현판의 다채로운 웰컴 메시지가 인상적이네요!) [중국 샤먼의 LED 제작 업체 방문] 출장 이후에, 첫 선을...

Product Review 2018. 08. 30

9월 12일 오후4시 ICS6.2 버전 공식 릴리즈

9월 12일 오후4시 ICS6.2 버전 공식 릴리즈 I-ON Content Server(이하 ICS)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설립된 이후의 첫 제품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국내 최초 웹 콘텐츠 관리 시스템 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설립년도가 98년이니까, ICS의 역사도 거의 20년에 가깝게 되고 있네요. 그간 국내외 엔터프라이즈의 고객의 웹사이트 운영 및 관리에, 이 ICS 가 큰 역할을 해왔습니다. 대량의 콘텐츠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언론/통신사 뿐 만 아니라, 서비스 운영에 고도의 안정성을 요구하는 금융권, 그리고 공공의 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기관 까지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되어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도입 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10년 넘게 꾸준히 사용하시는 장기 고객사들도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이 ICS 는 현재 Major 버전 6까지 개발되었습니다. 오는 9월 12일 오후4시 에 본사 오디토리움에서 ICS6 의 Release 2 인 ICS 6.2가 공식적으로 발표 됩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Release 정책은 기존 솔루션에서 주요 핵심 Module 추가나 아키텍처가 변경된 기술요소가 포함될 경우, Patch 의 상위 개념인 Release를 선언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기존의 Patch 된 빌드 버전과는 매우 달라진 기능들을 다수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럼 무엇을 달라졌을까요? 다가오는 릴리즈 행사에서 달라진 ICS6.2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 기존/잠재 고객사 또는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릴리즈 행사에 초대 예정입니다. ▶ 행사에 참여를 원하시는 경우, 전화(02-3430-1250, 02-3430-1247)를 통해 사전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Product Review 2018. 05. 29

TAMM을 소개합니다

지난 5월 27일(일)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3만명 이상의 갤러리와 함께 최근 4년 내 최다 관객수 기록을 세우며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올해 4번째 KPGA 대회 인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은 TAMM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티켓 판매를 진행했는데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스포츠ICT의 중심에 있는 TAMM(Ticket Admission Marketing & Management)은 스마트 티켓과 입장 서비스로 국내 최고의 골프대회 운영 서비스입니다 [2018 제네시스 챔피언십 페이지] TAMM 서비스는? TAMM은 스마트티켓을 통해 NO LINE, NO WAITING! 실시간 입장 서비스 제공하는 골프대회 운영 서비스 입니다. 티켓의 구매부터 배포, 입장, 사은품 증정 이벤트, 통계까지 골프대회의 티켓에 연관된 모든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켓 구매와 배포 기존 골프 티켓 구매는 종이티켓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종이 티켓을 온라인으로 사전구매하면 종이 티켓을 인쇄하여 우편으로 보내거나 현장에서 교환하거나, 대회 당일 현장구매 통해 티켓을 구매하는 방식이었는데요. 이는 인쇄와 배송에 시일이 소요되고, 현장구매 시 긴줄을 서서 대기해야 하며, 오프라인 티켓을 취소/변경 시에도 추가적인 프로세스가 필요해 구매자나 주최 측에서 모두 불편함을 겪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TAMM의 스마트티켓을 통하면 이 다양한 불편함을 모두 해소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티켓을 구매하고 모바일에서 티켓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로, 시간 제약 없이 티켓 구매, 발권, 배포 및 온라인 판매가 가능합니다. 또한 인쇄된 오프라인 티켓도 QR코드 인식을 통해 간단하게 모바일 기기에 저장 가능합니다. [티켓구매와 확인 예시] 더불어 다수의 초대 갤러리에게 개인별 QR코드가 포함된 모바일 초대권을 배포하거나, 초대권의 제공 채널 별 티켓 다운로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편리한 티켓 배포가 가능합니다. 입장과 통계 TAMM을 통한 대회 입장은 매우 간단합니다....

Product Review 2018. 03. 30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품이야기] e.Form을 이끌어가는 'e.Form 서비스팀' 인터뷰

새로운 e.Form의 제품소개에 이어, 이번에는 e.Form을 이끌어가는 ‘e.Form 서비스팀’을 만나 그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e.Form을 이끌어가는 ‘e.Form 서비스팀’ 인터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e Form을 이끌어가는 ‘e Form 서비스팀’ 인터뷰]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e.Form 서비스팀 김하연입니다. 기존 서비스기획팀에서 올해 e.Form 서비스팀으로 팀명이 변경되었는데, e.Form 서비스를 위한 기획부터 운영, 마케팅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e.Form의 새로운 버전을 기획하게 된 배경은 무엇인가요?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는 사실 서비스를 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 기존 엔터프라이즈 제품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형태입니다. 엔터프라이즈이다 보니 일단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고급 기능까지 더해져 있어, 서비스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사용하기를 원하는 니즈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을 서비스로 고도화하고자 내부 논의 끝에 간단하게 변경하는 것보다 서비스에 맞춰서 새로운 버전으로 만드는 것이 낫겠다 판단하여 3.0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번 e.Form의 기획, 개발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대부분 그렇듯이 기획과 개발을 동시에 진행하게 되지만, 온전하게 기획만 집중한 기간은 약 1달 정도이고 개발 기간은 6개월 정도입니다. 중간에 한달 반 정도 다른 프로젝트 지원으로 그 기간을 빼고 나면 실제 개발 기간은 5개월이 되지 않습니다. 기획과 개발 모두 여유없는 상황이었네요. 조직의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로인한 장단점이 있다면 무엇이 있을까요? 기존 조직에서는 신입때부터 약 10년 동안 있었기 때문에 무엇보다 익숙함이 장점이라고 할 수 있었는데요. 지금 새로운 조직은 마치 새로운 회사로 이직한 것 처럼 전혀 다른 분위기와 업무 방식이라 처음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렸습니다. 신입 때로 돌아간 것 처럼 새로운 분위기에서 긴장감을 가지고 일하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이번 조직 개편으로 e...

Product Review 2018. 03. 30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품이야기] 새롭게 단장한 전자계약서비스, e.Form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코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품 이야기'입니다. 2018년 새롭게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더 쉽고, 빠르고, 안전한 전자 계약서 e.Form의 새로운 버전입니다. 새로운 e.Form은 4월 2일에 릴리즈 예정되어 있는데요.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여 더욱 편하고, 쉽게, 또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리뉴얼 되는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e.Form에 대한 간략한 소개와 함께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만의 전자 계약 서비스 eForm의 신버전에 대한 소개를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새로운 e.Form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e.Form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e.Form은 쉽고 간편한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업무 상황에서 계약서를 주고받는다면 사인, 스캔, pdf 변환 등의 작업을 다 따로 해야 하는데 이는 계약이 많은 기업 입장에선 번거롭습니다. e.Form은 이런 과정을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전자계약 서비스입니다. e.Form은 폼을 만든 후 내용을 필드로 만들어 이메일이나 문자메시지로 보내고 계약완료 후엔 자동으로 PDF 사본도 발송됩니다. 따라서 출력이나 스캔이 따로 필요없습니다. 기존 e.Form과 새로운 버전의 기능적 차이는 뭔가요? 가장 큰 차이는 ‘사용성’입니다. 새롭게 단장한 e.Form은 서비스 고객이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버전입니다. 폼 사용 방식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하며, 기존 사용자들의 요구 사항과 서비스 측면에서 필요한 기능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크게 3가지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첫 번째, 기존에는 웹과 모바일은 다른 기능으로 분리되어 있었다면 새로운 버전에선 웹, 테블릿, 모바일 ‘모든 기기 구분 받지 않고 사용 가능’합니다. 두 번째, 기존에는 1:1의 계약 형태만 지원했다면, 이번에는 최대 5명까지 계약을 진행할 수 있도록 ‘다자간 계약’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최대 5인까지 동시 계약 진행가능한 3자 계약서 기능] 마지막, 실시간으로 폼의 사...

Product Review 2017. 01. 23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품이야기] ET본부의 TAMM서비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ET본부 Planning Team 최종원 부장]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하는 코너!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제품이야기'입니다. 2017년 첫 번째 소개해드릴 서비스는 모바일 티켓 통합관리 서비스'TAMM'입니다. TAMM서비스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함께하게 된 ET(Event Tech) 본부의 대표 서비스인데요. ET본부에 대해 설명드리자면, 아웃도어 이벤트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TAMM'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를 통해 수집된 Big Data를 기반으로 마케팅 플랫폼을 운영하는 본부로서 아웃도어 이벤트의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일을 하고 있는 사업 본부입니다. 자, 이제 ET본부의 플래닝팀(Planning Team) 최종원 부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TAMM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Q1. 안녕하세요 최종원 부장님, TAMM서비스 소개에 앞서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ET(Event Tech)본부 Planning Team의 최종원 부장입니다. Q2. TAMM 서비스에 대한 소개와 함께 주로 어느 분야에서 이용되는지에 대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TAMM은 대규모 행사의 모바일 티켓 판매와 선물, 초대권 배포, 입장 확인, 경품 이벤트 등을 처리하는 정보 서비스입니다. 아웃도어 이벤트의 모든 영역에 적용 가능합니다만, 작년에 이어 올해도 골프 영역에 집중한 후 점차 스포츠 전반으로 확대코자 합니다. 기존 골프 대회의 티켓은 우리에게 친숙한 온라인이나 모바일 판매보다 대회장 입구에서 직접 판매 형태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다 보니 인기 있는 대회는 티켓을 구매하거나 대회장에 입장할 때 그리고 여러 현장 이벤트에 응모할 때 많은 대기시간이 소요되어 관람객들에게 많은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TAMM서비스 프로세스] TAMM은 이러한 관람객의 불편사항을 개선하는데 그 출발점이 있습니다. 골프 대회 티켓을 스마트폰으로 사전에 구매하고, 스마트...

Product Review 2016. 09. 07

개인정보 분할입력서비스 2WayPIN출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2WayPIN 웹 사이트] - 악성코드를 통한 메모리해킹, 화면해킹 등 각종 해킹으로부터 개인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 복잡한 절차의 인증 방식이 아닌 빠르고 편리한 인증서비스! 최근 많은 기업들의 개인정보 유출 사건이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관리한다면? 막을 수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2채널 인증서비스 '2WayPIN'은 개인정보 입력단계부터 2개의 채널(PC, 모바일)로 분할 입력하여 만에 하나 있을 개인정보 유출 시에도 완전한 개인정보의 유출, 도용을 원천 방지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이온의 빠르고 편리한 개인정보 분할입력 인증서비스 2WayPin만의 장점에는 어떤 것 들이 있을까요? 개인정보 분할입력 사용자가 PC에 입력하는 개인정보를 2개의 채널(PC, 모바일)로 분할 입력하여, 만에 하나 PC에 심어진 악성코드 등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되더라도 완전한 개인정보의 유출 및 도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빠르고 간편한 인증 별도 SMS을 통해 인증번호를 발급받고, 또 다시 PC에 입력할 필요 없이, 사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ARS 또는 모바일 앱으로 분할 입력하는 것으로 인증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제반비용 절약 다른 인증서비스와는 달리 인증번호 발급이 필요 없어 사용자 본인의 정보를 바로 입력하는 방식으로 짧은 통화시간만으로도 인증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와 같은 장점을 가진 2WayPIN서비스에 대한 이야기를 서비스기획팀의 김관용주임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자세히 들어볼까요? [R&D 사업본부 서비스기획팀의 김관용 주임님] ☞ Q1. 안녕하세요. 서비스 소개에 앞서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2WayPIN서비스의 기획 및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R&D사업본부 서비스 기획팀의 김관용입니다. ☞ Q2. 2WayPin은 어떤 서비스이며, 이 서비스를 개발하시게 된 배경이 궁금합니다. 2WayPIN은 2채널 방식의 개인정보 분할입력/인증 서비스입니다. 2채널 인증방식은 우리가 익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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