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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전하는 IT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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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unity 2014. 03. 13

지루한 논쟁은 그만! 더 ‘자유로운 Talk & Play’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토론 동호회

반복되는 일상 생활 속에서, 소통의 부재를 느끼신 적이 있지 않으신가요? 기존의 지루하고 딱딱한 분위기의 토론이 아닌,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생각을 공유 및 공감하며, 서로를 이해하고자 하는 모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밝고 행복한 사회와 삶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모인, <ITR>동호회를 소개합니다. ‘ITR=Ion Truth Research’ 라는 의미로, 토론을 통해 진리를 탐구하는 모임이자, 누구나 즐겁게 대화의 창을 열기 위한, 친목 동호회 <ITR>. 현재 17명의 회원들과 함께, 약 5~6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ITR?ITR!…. ITR의 탄생이 궁금하다 [ITR 토론 동호회 사진] <ITR>동호회가 만들어진 것은 정치∙사회∙경제 전반에 걸쳐 모든 문제가 대화를 통해 이루어지고 해결되는 것처럼, 대화는 절대적으로 필수 불가결한 삶의 수단이며 생존의 수단이라는 것을 느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위를 둘러 보면 커뮤니케이션 사례를 찾기란 쉽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오히려 커뮤니케이션이라는 가면을 쓴 통보 및 정책들을 포함하여, 자신과 관련된 사회적 관계에서도 공적 이미지(사회적 관계에서 얻은 자신의 역할에 따른 이미지)로써의 가면을 쓰고, 대화가 이루어 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에 <ITR> 동호회 회장 김주원 차장은 “‘최소한 이러한 대화를 하지 말고, 진정한 커뮤니케이션이란 이런 것이다’라는 것을 직접 실천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열정 가득한 얼굴로 자부했습니다. 개개인에게 조금 더 다가갈 수 있는 기회의 장 <ITR>은 창단이래 큰 모임만 약 8번, 소모임만 수 차례 가졌다고 합니다. 친근하고 정감 있는 친구 같은 그 곳. 이해하고 어울리고자 하는 마음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여, 현재 많은 사람들이 관심 있어 한다고 합니다. 동호회 회원들에 의하면, ...

Project News 2014. 03. 12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DAM(Digital Asset Management : 디지털 자산관리) 연계, 비상교육 Case Stu...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DAM(Digital Asset Management : 디지털 자산관리)을 연계한 비상교육 출판자원 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 디지털 자산관리 솔루션(제품 명: IDAS)도입으로 자원 접근성 및 관리 용이 - 중복 비용 방지와 시스템 유연성으로 업무 효율성 증대 현대사회의 사람들은 콘텐츠 비즈니스 시대에 살고 있다. 이에 과거, 종이 책인 미디어와 그 안에 포함된 내용인 콘텐츠를 제공하던 출판업계들도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그러나 기대효과 대비 성과는 미미한 경우가 대부분이며, 새로운 시스템 적응의 어려움을 포함한 많은 문제로 인해, 업무의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 이에 기존 출판업계와 차별화된 내부 인프라 시스템을 갖춘 ‘비상교육 출판자원 관리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비상교육의 프로젝트 구축 시의 관련 고민,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부분, 해결방안 등에 대한 담당자들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한다. 출판환경에 맞는 DAM(디지털 자산관리)도입으로 디지털 콘텐츠의 활용성 강화 및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이번 프로젝트는 출판업계 특성에 맞는 ‘DAM(디지털 자산관리)시스템’을 구축하여, 디지털콘텐츠를 체계적으로 수집하는 것에서부터 관리(공유 포함), 배포, 확산까지 가능하도록 다양한 프레임을 제공하고 편의성을 높이는 것이 목표였다. 이를 위해 비상교육과 시스템 구축 과정을 공유하면서, 최적화된 인터페이스를 갖출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다양한 형식의 디지털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관리 및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비상교육 박재우 SP] Q. 이번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 배경에 대해 알고 싶다 한 권의 책을 만드는 과정에서 수많은 종류의 리소스 콘텐츠들이 생겨나는데, 그 자원들이 이제까지는 제대로 관리되지 않았다. 그래서 동일한 자원을 중복해서 생성하거나 담당자가 개별적으로 보관하던 자원을 유실하는 경우들도 발생했다. 이렇듯 기본...

Product Review 2014. 02. 26

N-Screen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컨텐츠 유통 플랫폼 iCAFE

컨텐츠 유통 플랫폼은 기업에서 제작하고 있는 수많은 컨텐츠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방송 및 미디어 컨텐츠, 디지털 교육 컨텐츠, 상a품 정보 컨텐츠 등은 유통 플랫폼을 통해 N-Screen 방식으로 웹, 모바일, 스마트 디바이스로 체계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 종합편성채널이 확대되는 시점에서 국민들은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방송 컨텐츠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방송 및 언론사들은 N-Screen 서비스를 대비하며 스마트폰, Tablet PC, 스마트TV 등 N-Screen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힘을 모으고 있으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Service Delivery Platform은 N-Screen 서비스를 위한 매우 중요한 기술 기반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방송 미디어 산업을 위한 CSDP의 주요 기능 및 효과 1. 원본 미디어 파일 수집(시스템 연동) 2. 표준 방식에 따른 파일 분류 3. 메타 정보와 단위 컨텐츠별 체계적 관리 4. 웹, 모바일, tablet PC, 스마트TV, 키오스크 등 다방향 N-Screen 유통 서비스를 위한 OSMU(One Source Multi Use) 기반 마련 5. 원본 미디어 컨텐츠를 디바이스 최적화 방식으로 변환 관리 6. 원본 미디어와 변환 미디어 동시 관리 7. 결제 및 유통을 위한 과금 정보, 판매자 정보, 수요자 정보 등 정산 관리 교육 및 미디어 산업이 활성화 되면서 기존에 도서나 잡지를 통해서 서비스하던 저작물을 다양한 디바이스용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또한 통신 네트워크의 발달로 오프라인으로만 접하던 잡지, 도서 등의 대용량 컨텐츠를 유무선 디바이스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출판 산업 전반에서 제작되고 있는 각종의 디지털 컨텐츠는 미디어가 발전함에 따라 양적으로 그리고 질적으로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디지털 형식으로 제작하여 보관하고 있는 다양한 컨텐츠들은 관리의 부실함으로 인해 제작되는 수량에 반해 활용할 수 있는 측면이 적습니...

Community 2014. 02. 13

MWC에 국내개발 앱 소개 '한국공동관' 선다

스페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MWC(Mobile World Congress) 2014’에 한국 스마트콘텐츠를 알리는 ‘한국공동관(Smart Content Korea)’이 들어선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오는 24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MWC 행사장에 한국공동관을 세워 14개 국내 개발사의 우수 스마트콘텐츠를 세계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한국공동관은 120㎡ 규모로 마련되며, 교육(Learn), 소셜네트워킹(Share), 유틸리티(Advance) 등 3가지 주제로 구역을 나눠 콘텐츠를 전시할 예정이다. 아이온 커뮤니케이션즈의 만화 형식 SNS 서비스인 '툰톡(ToonTalk)'은 캐릭터를 이용한 신개념 모바일 메신저이며, 단순히 텍스트와 스티거 등을 활용하여 소통하던 방식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가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캐릭터, 표정, 배경, 말풍선 등을 선택하여 만화로 대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메신저이다. MWC 한국공동관 방문객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스마트TV 등 각종 기기에서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으며, 통역지원 상담실도 마련돼 개발사들이 비즈니스 미팅에 이용할 수 있다. 박일준 미래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스마트콘텐츠는 모바일 시대의 창조경제 모범사례로, 이번 전시가 한국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213000085&md=20140213110822_BB

Community 2014. 02. 13

아이오닌 숨은 이면찾기 1. 정현철 과장

2014 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뉴스레터에 새로운 코너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아이오닌 숨은 이력 찾기’. 매일 인사하며 밥도 무수히 같이 먹은 사이지만 미처 알지 못했던 그와 그녀의 은밀한 이야기. 첫 번째로 모빌리티사업본부 정현철 과장의 숨겨진 이력이 공개됩니다. Q1.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아이오닌 여러분, 이런 인터뷰가 처음이라 많이 쑥스럽네요. 모빌리티사업본부 mDev A파트의 정현철 과장이라고 합니다. JAVA를 활용한 개발 및 유지보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Q2. 정현철 과장의 숨은 이력, 그 시작은? 88 년도 올림픽을 기억하시는지요, 탁구가 처음으로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어 대한민국의 유남규 선수가 금메달을 땄었죠. 온 동네에 탁구 붐이 일던 초등학생 때, 탁구를 칠 수 있던 근처 교회에서 처음으로 탁구채를 잡았습니다. 그 시절을 지낸 분들은 저와 비슷하실 거예요, 친구들과 내기도 하며 탁구 좀 친다는 자만감에 빠져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대학생 때 호기심으로 탁구장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백발의 70대 할아버지와 우연히 탁구 시합을 하게 되었는데, 11점내기 시합에 제게 9점을 잡아주시는 겁니다. 제가 2번만 이기면 1세트를 이기게 되는 건데, 자존심이 확 상했지만 그렇게 시합을 했고… 3:0으로 대패를 하고 말았죠. 그때 탁구의 놀라운 수준에 눈을 뜨게 되어 전문적으로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Q3. 현재의 탁구 실력은? 지역에 따라 조금은 다르지만 탁구는 선수를 제외하고 일반 아마추어 1부에서 5부로 나눠져 있습니다. 1부가 가장 높은데요, 최근 화제가 된 예능프로 ‘우리동네예체능’에 빗대어 말씀 드리면 이해하시기가 편하실 것 같네요. 강호동씨는 5부 최하위 정도이고, 저와 같은 지역에 사는 박성호씨는 종종 5부 시합에 나오시는데 얼마 못 가서 떨어지더군요. 탁구의 신이라고 불렸던 조달환씨는 3부에 속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탁구의 신보다 한 수 위인 2부...

Community 2014. 02. 13

유쾌·상쾌·통쾌! R&D, 마케팅디자인 본부 2014년 상반기 워크샵 2박 3일

지난 01월 15일부터 17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R&D 사업본부 및 마케팅디자인 본부의 2014 상반기 워크샵이 용평 리조트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입사원 인사> 첫째 날은 레저문화를 즐기기에 앞서 스키샵에서 장비 및 의류를 준비하였습니다. 준비를 다 마쳤으니, 강원도에 가면 반드시 먹어야 하는 유명한 맛집을 안 갈수가 없겠죠? 이에 예약한 맛집 장소로 바로 가서, 돼지갈비를 마치 불고기같이 국물이 흥건하게 하여 추운 겨울 날씨와 보는 이들의 애간장을 녹이는 푸짐한 물갈비 한 상을 맛보며 유쾌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용평리조트에 도착하여 숙소를 배정 받은 뒤, 회의실에서 R&D 사업본부의 각 개발 팀 별 대표가 2013년 실적 리뷰를 토대로 현재 업무 진행 사항, 2014년 계획을 간단하게 설명 및 공유하는 등 발표가 약 3시간 가량 이루어졌습니다. <워크샵 발표 현장 & 발표를 듣는 아이오닌> 발표를 포함한 주요 일정을 마친 후 숙소로 이동하여, 간단한 먹거리와 함께 각 숙소의 사람들과 서로 알아가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고, 이는 밤새 이어져 웃음 가득한 시간들로 이 날 하루를 마무리하였습니다. 이튿날 날이 밝자, R&D 사업본부 및 마케팅디자인 본부가 본격적인 레저를 즐기기 위한 움직임이 분주해졌습니다. 모든 준비를 마친 후, 경쾌한 발걸음으로 R&D 사업본부와 마케팅디자인 본부의 사람들이 모여 함께 용평스키장으로 향했습니다. 이곳에서 본부의 레저 수준급 사람들이 초보자인 팀원들을 세세하게 강습해주며, 모두가 함께 합동하는 시간 및 활력 재충전의 기회를 가졌는데요, 레저를 즐기는 중간에는 아침에 받은 식사권으로 각자 입맛에 맞는 음식을 선택하여, 맛있는 점심식사 시간을 가지기도 하였습니다. 이날 저녁, 탕수육과 치킨을 시작으로 다양한 먹거리와 함께 R&D 사업본부와 마케팅디자인 본부의 사람들이 각 숙소에서 화합하여 하나가 되는, 용평스키장에서의 짧지만 수많은 추억들로 마지막 날 밤...

I-ON in Global 2014. 02. 13

NOREN Forum Opening Section

고객과 함께 진화하는 하이브리드 CMS 『NOREN』신버전6 발표 <노렌6 발표회 현장> 24일 국내 점유율 1위 CMS 기업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패키지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일본기업이자, 자사의 일본 총판인 아시스토社와 ‘Tokyo Station Conference’에서 ‘【Opening Section】고객과 함께 진화하는 CMS 『NOREN』 신버전 6 발표’를 가졌습니다. NOREN6는 CMS(Content Management System)로 ‘분리구조(Seperation)’가 강점이며, HTML 페이지를 이용한 정적 서비스를 포함하여 동적 사이트 구축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대량의 콘텐츠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개인화 및 동적 서비스를 일본 고객 니즈에 맞게 하이브리드형으로 진화했습니다. <노렌6 발표회 현장> 이날 행사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아시스토社를 포함한 파트너들이 직접 참가하여 진행되었습니다. 까다로운 일본 IT시장에서 한국 기업의 솔루션을 가지고 파트너들이 직접 참여하여 발표한다는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일뿐더러, 현재 일본 유수의 기업들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NOREN이 제공하는 다양한 “연계”옵션이나 서비스를 활용하여 성과를 올리고 있습니다. <노렌6 발표회 현장 사진> 이와 관련하여 진행된 ‘Partner Section’에서는 NOREN을 사용하는 각 고객사의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NOREN 도입 프로젝트 설명 및 NOREN6에서 구현 가능한 사이트, 효과를 내를 사용법 등을 포함하여 그 실력이 소개되었습니다. 이밖에 제 1회 Web 그랑프리 ‘기업그랑프리부문기업사이트상’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NOREN 고객사 중부국제공항의 공식사이트에 대해 소개하기도 하였으며, 이날 행사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column 2014. 02. 12

2014년 IT 정책포럼

오재철 대표이사의 ‘업계에서 바라보는 SW 인력 선순환 생태계 조성방안’ 강연 지난 22일 전자신문, 한국정보산업연합회와 한국정보기술학술단체총연합회는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SW의 미래, 인재에 달렸다. - 우수인재의 유입과 전문인력의 처우개선 방안은?’을 주제로 IT정책포럼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이사는 발제에 나서 SW부문 청년 인력 유입이 부족하다고 진단하고, 해결방안으로 ‘업계에서 바라보는 SW 인력 선순환 생태계 조성방안’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였습니다. <오재철 대표이사의 강연 진행 모습> 오재철 대표이사의 강연 중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소프트웨어 개발 시장이 4D 업종으로 인식되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하며, 소프트웨어는 사람이 전부이므로 개발자 환경을 개선하여 SW산업을 ‘가고 싶은 분야’로 탈바꿈 하여야 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는 “근로시간 가이드라인을 제정하여, 근로시간에만 근로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파견근무 대가를 신규 제정하여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재철 대표이사의 강연 중, SW 생태계 악순환 고리 그림> 또한, “직무능력 제고를 위해 정규직을 육성해야 하며, 종전 맨먼스(Man/Month, 개발자의 사업 대가를 월 단위로 계산하는 체계)를 맨아워(Man/Hour, 개발자의 사업 대가를 시간당으로 계산하는 체계)로 바꿔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는 “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은 것은 개발자가 정말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먼저 만들어야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싶은 우수한 인재가 많아질 것이고, 이로 인해 소프트웨어 업계가 성장할 수 있다”며 “소프트웨어 개발자의 처우와 개선에 깊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덧붙였습니다.

Community 2014. 01. 24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신입사원 인터뷰 신입사원 톡톡톡!

창의적인 분위기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신입사원 톡톡톡!’ 2014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새내기 별들인 모바일서비스개발팀 김대성 연구원, 김창오 연구원, 마케팅 팀 안예슬 사원을 소개합니다. 2014년 신입사원이 말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과연 어떤 곳일까요? <R&D 사업본부 김창오 연구원, 안예슬 사원, 김대성 연구원> 앞으로가 기대되는 인재들의 장,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Q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김대성: 안녕하세요. R&D 사업본부 모바일서비스개발팀에서 근무하는 올해 25살인 김대성입니다. 김창오 연구원과 같이 입사하였으며, 프로그래밍을 주로 배웠습니다. 김창오: 안녕하세요. 현재 R&D사업본부 모바일서비스개발팀에서 근무하는 25살 김창오입니다. 저는 부천에서 거주하며, iOS개발 파트를 접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열심히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회사의 제품인 모바일 전자계약 시스템 e.Form을 계속해서 업그레이드를 하려 하며, 현재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ToonTalk제품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안예슬: 안녕하세요. 마케팅디자인본부 마케팅 팀에서 근무하는 올해 24살 안예슬입니다. 전공으로 경영 분야를 배웠으며, 앞으로 배울 것이 더 많고 열심히 해서 도움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 직원이 행복하도록 소통하며 만들어가는 회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Q2. 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였습니까? 김대성: 프로그래머들에 대한 대우와 내/외부 교육이 있어 좋았으며, 타 회사에 비해 배울 점과 기회가 많아서 입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김창오: 학교 특강으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대해 알게 되었으며, 개발자를 위하는 이미지가 좋았습니다. 그 외에도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소프트웨어 경진대회에 참가하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인연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안예슬: 저는 청년 인턴쉽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 2달 간 근무하게 되었습니다. 회...

Community 2014. 01. 23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직무발명보상제도 2탄 - CXM서비스개발팀 김규표 선임연구원 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13년 08월 01일부터 직무발명보상 제도를 시행하였습니다. 직무발명보상제도는 종업원이 개발한 직무발명을 기업이 승계 및 소유 하도록 하고, 종업원에게는 직무발명에 대한 정당한 보상을 해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 제도의 목적은 임직원들의 이익을 극대화 시킴과 함께 연구개발 의욕을 고취 시키는 것입니다. 또한, 산업재산권을 합리적으로 관리하고 운영 및 지원을 함으로써 회사 발전에 기여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럼 2014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직무발명보상제도 두 번째 주인공인 CXM서비스개발팀 김규표 선임연구원이 말하는 직무발명보상제도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Q1. 먼저 간단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CXM서비스개발팀의 선임연구원을 맡고 있는 김규표라고 합니다. 제가 속해 있는 팀은 솔루션 개발을 포함하여 유지보수 업무를 하는 곳입니다. Q2. 직무발명보상제도 도입 전, 어떻게 관련 업무를 진행하셨나요? 저는 아이디어가 있으면 생각해놓고, 메모를 하는 습관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형상화 시킬 시점을 고민하곤 하는데, 결국 그 시점을 고민하다가 제대로 진행을 하지 못합니다. 그렇다고 평소 하는 일이 아이디어를 내는 건 아닙니다. 평소에는 주로 미션이나 프로젝트와 관련된 업무를 진행합니다. Q3. 직무발명보상제도 도입 후 이전과 비교하여 어떠한 변화를 만들어 주었을까요? 저희 팀은 매 분기마다 발표하는 자리를 갖는데요, 그 자리에서 제게 아이디어를 생각할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직무발명보상제도 도입 전에는 그저 아이디어를 생각만하고 진행을 하지 못했다면, 도입 후 변화는 제 아이디어가 점점 구체화되고, 보완이 되면서 특허가 되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개인의 아이디어가 특허로 구체화 되는 과정이 정말 좋았습니다. 더 나아가 제가 낸 아이디어가 회사 프로그램에 새로운 변화를 주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뿌듯함을 느껴서 더욱 좋았습니다. Q4. 직무발명보상제도의 혜택을 받게 한, 개발 제품은 무엇인가요? 시스템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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