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골라보는 IT이슈(#78)
1) 배달비 오르자 170만이 지웠다…배달앱 ‘절치부심’
2) 애플페이 韓 정착 "사실상 어렵다"...도입 성공해도 반쪽
3) 롯데, 스타트업 기술도용 논란...‘무엇이, 무엇이 똑같은가’
1) 배달비 오르자 170만이 지웠다…배달앱 ‘절치부심’
2) 애플페이 韓 정착 "사실상 어렵다"...도입 성공해도 반쪽
3) 롯데, 스타트업 기술도용 논란...‘무엇이, 무엇이 똑같은가’
체크슈머(Checksumer)란 확인의 뜻을 지닌 'Check'와 소비자인 'Consumer'의 합성어로 꼼꼼히 제품의 성분이나 가치를 따지며 소비하는 현명한 소비자를 일컫습니다.
1) 대화형 AI 챗GPT, '구글 천하' 끝장낼까
2) 게임 체인저? 찻잔 속 태풍?...'애플페이' 국내 상륙 임박
3) 카카오·네이버도 노코드 지원한다
비정형데이터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직원들의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이바지한 기업으로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기업을 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12월 14일 가족친화인증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는 대표로 경영전략본부장 Fred(김홍래 전무)가 장관 표창장을 수상하였습니다.
퀵커머스(Quick Commerce)는 합성어로 빠르다는 뜻을 의미하는 영어 단어 퀵(Quick)과 상업을 의미하는 커머스(Commerce)의 합성어입니다. 공급자에서 소비자까지 상품이 배송되는 시간을 통상 1시간 내외로 줄인 배송 서비스입니다.
1) 넷플릭스 광고요금제 나비효과… OTT 가격 경쟁 '치열'
2) 네이버가 20대 전용 뉴스 선보이는 이유는?
3) 머스크, '트위터 블루' 추진 과정서 애플·구글과 충돌 가능성
올해 44번째를 맞이한 '한국에너지대상'은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한국에너지 효율 대상과 한국신재생에너지 대상을 통합한 에너지 분야 최대 규모 정부포상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2022 한국에너지대상'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에이지리스란(Ageless)란 'Age(나이)' + 'less(~이 없는)'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연령대를 초월한 일종의 컨셉이자, 나이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는 새로운 소비계층입니다.
비거노믹스는 ‘채식주의자(vegan)’와 ‘경제(economics)’를 합친 말로, 채식주의자를 대상으로 채식을 비롯한 동물성 재료를 쓰지 않고 물건을 만드는 전반적인 산업을 뜻합니다.
1) 구글, 메타에 1천억 과징금 철퇴..'맞춤형 광고' 규제논의 시작된다
2) 네·카 같이 쓰는 데이터센터인데 왜 카카오만 무너졌나…"화재 예상 못했다"
3) 대기업 격전지 된 ‘20조’ 중고 시장
ESG는 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의 앞 글자를 따다 붙인 약어입니다. 기업의 재무적 성과는 아니지만 장기적인 가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로 이루어져 있는 단어입니다. 즉, 앞으로 지속가능한 기업 활동을 영위하는 데 있어 기후변화 대응이나 폐기물 재활용 등과 같은 환경적인 측변과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합니다. 또 공정하고 투명한 지배구조를 구축하고 유지해야나가야 한다는 뜻입니다.
코로나19(Covid-19) 이후 사회적거리두기를 실천하며 타인과 접촉을 피하는 비대면이 주를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그 중 이커머스(e-Commerce)시장이 활성화되면서 다양한 소비트렌드들이 생겨났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대세로 떠오르는 ‘버티컬커머스(Vertical Commerce)'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