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2013 잡 매칭 SW경진대회 참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오재철, www.i-on.net)는 오늘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까지 정부과천청사 서울지방중소기업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하는 ‘2013 잡 매칭(Job-matching) SW경진대회’ 시상식에 참여한다고 17일 밝혔다.
‘2013 잡 매칭 SW경진대회’는 서울중소기업청이 주최•주관하고 서울고용노동청, 부천대학교 G밸리인력양성센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함께 미취업 특성화고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소프트웨어(SW) 인재를 발굴해 우수 소•중견기업에 취업, 연계함으로써 SW기업의 우수 인력 유입 촉진 및 인력난 완화에 노력하고자 개최되었다.
오늘 시상식은 지난 11월 예선•본선을 거쳐 선발된 12팀(35명)에게 대상, 금상 등 수상과 함께 상품을 수여하는 한편, 디포커스, 사이버다임, 사이버라인, 아이언트리글로벌, 엔탑코리아, 웹티즌, 자올소프트 등 행사 참여 기업 취업을 지원한다.
‘2013 잡 매칭 SW경진대회’는 학생이 자율 제안하는 과제로 진행되었으며, 기업이 직접 평가에 나서 원하는 인재를 선발하는 중소•중견 SW기업과 우수한 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을 이어주는 소통과 협력의 장이라 할 수 있다.
참가 기업들은 우수한 인재들과의 만남을 통해 현장에서 혹은 추후 필요한 인재를 직접 채용할 수 있으며, 학생들은 과제발표 및 수상 뿐 아니라 실질적인 취업매칭이 가능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대상수상 예정인 1팀은 이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취업이 확정된 상태이며, 현 정부의 중점에 상응하는 비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학습 어플리케이션 수상작 외에 수상에 이르지 못한 성폭력방지 관련 과제 등 우수하고 참신한 작품들이 많았다고 기업들은 입을 모은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청년층의 취업 대란이 사회적인 문제로도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청년 취업난 해결을 위해 국내 대학교 및 학원 등의 교육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다.
또한 다양한 취업박람회, 잡 매칭 행사 등에 참여하여 우수한 SW인재 발굴을 통해 인력난 완화에 기여하고자 노력하는 등 적극적으로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취업난 해결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해서 넓혀가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련 담당자는 “열정 가득한 젊은 SW 우수 인재를 발굴, 양성하여 대한민국의 희망찬 소프트웨어 미래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러한 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