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국내 최대 모바일 포럼 ‘GMV 2013’ 참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오재철, www.i-on.net)는 국내 최대 모바일 전문포럼인 글로벌 모바일 비전(GMV:Global Mobile Vision) 2013’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30일 밝혔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KOTRA가 주관하는 ‘GMV 2013’는 국내ㆍ외 모바일 통신 전문가들이 참석해 글로벌 모바일 비즈니스 방향을 모색하는 국제규모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30개국에서 125개의 바이어가 참여했다. 70여개의 바이어는 중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국가에서 참가했으며, 나머지도 미국, 유럽 등 주요 선진국에서 대거 참여했다고 한다.
이번 GMV 2013은 세계 많은 바이어들의 논의가 쇄도하는 등 이전 중소•벤처기업들의 해외진출 성과를 만들어내며 모바일 전문 전시회로서 중소•벤처기업들의 해외진출 교두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10월 30일~31일 서울 코엑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GMV 2013’에서 모바일 전자 청약 솔루션인 ‘I-ON e.Form Server’와 신개념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툰톡(ToonTalk)’ 등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인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I-ON e.Form Server’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자체 개발한 모바일 전자 청약 솔루션으로, 이미지 기반의 전자서식 생성 기술을 탑재한 페이퍼리스 모바일 전자청약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WYSIWYG 방식의 ‘비주얼 폼 디자이너’를 통해 손쉽게 전자 서식을 생성해 서버에 등록할 수 있고, 태블릿PC로 실시간 다운로드 하여 현장에서 계약 등의 업무를 완료할 수 있어 종이문서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과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다.
‘I-ON e.Form Server’는 전자서명인증의 효력을 위해 전자서명 및 신분증 촬영, 음성 녹취, 타임스탬프 등 다양한 부인방지 기능을 추가하였으며, 업계 표준 JCR(Java Content Repository) 기술 적용 및 분산 리파지토리(Repository) 서버 기반으로 개발되어 기간계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확장성 있는 시스템으로 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이번 행사에서 선보인 ‘툰톡’은 만화기반의 메신저로 단순히 텍스트와 스티커로만 이야기 하였던 방식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캐릭터, 표정, 배경, 말풍선 등을 선택한 후 직접 대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메신저 서비스다.
‘툰톡’은 지난 3월 국내 앱 마켓에 정식 출시했으며, 일본과 인도네시아에도 이미 아이폰용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다.
‘툰톡’은 일본어 버전에 이어 인도네시아어와 영어버전도 지원 가능하며, 향 후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미 국내와 일본의 성공적인 진출을 통해 인정받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해외 파트너 및 고객사 발굴, 전시회 참가 등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며 “이번 GMV 2013 참여를 통해 더 넓은 해외시장을 공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