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스티커와는 다른 만화캐릭터를 활용한 메신저 서비스 ‘툰톡(ToonTalk)’ 출시

보도자료
2021.03.08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캐릭터를 이용한 신개념 만화 채팅 애플리케이션 ‘툰톡’으로 대화와 감성을 동시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캐릭터를 이용한 신개념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 ‘툰톡(ToonTalk)을 5일 국내 앱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툰톡’은 만화기반의 메신저로 단순히 텍스트와 스티커로만 이야기 하였던 방식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가 자신이 표현하고 싶은 캐릭터, 표정, 배경, 말풍선 등을 선택한 후 직접 대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메신저 서비스다. 



우리만의 재미있는 만화 이야기. TOON TALK. 내가 말하는 모든 것이 만화가 된다! 만화의 감성과 재미를 툰톡에서 그대로 느껴보세요!. (툰톡 캐릭터의 여러가지 감정 표현 이미지)

[이미지1. 만화기반의 신개념 모바일 채팅 어플리케이션 ‘툰톡’]


캐릭터를 이용한 스마트폰 메신저 서비스의 시초는 라인의 스티커이다. 라인의 스티커는 다양한 캐릭터의 표정 등을 이미지로 상대방에게 전송하는 것으로 큰 반향을 일으켰고, 동종 메신저들이 스티커와 비슷한 기능을 추가하도록 하였다.

‘툰톡’은 여기에서 더 나아가 캐릭터를 전송하는 것뿐만 아니라, 하나의 만화컷 배경 안에 다수의 대화 참여자가 존재 가능하며 각 대화 참여자별 다양한 말풍선, 표정 등이 하나의 만화컷에 담겨지기 때문에 대화의 연속성을 부여하고 기존 채팅 서비스와는 차별화된 만화적인 요소를 가지고 극대화했다.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모바일 웹툰의 인기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모바일 메신저 대화를 통해 손쉽고 자연스럽게 감정표현이 가능하며 사용자가 직접 만화를 만들고, 만화를 읽는 것과 같은 재미를 제공한다는 것은 주목할 만하다.


우리만의 재미있는 만화이야기! TOON TALK, No!!! 마마2 No!!!. 화면1의 내용입니다. 돼지 탈을 쓰고 있는 캐릭터(자식) : 엄마 있잖아. (오후 1시 36분). 닭 캐릭터(엄마) : 안돼(오후 1시 36분). 화면 2의 내용입니다. (난감한 표정을 짓는 자식 캐릭터). 우리만의 재미있는 만화 이야기 TOON TALK.

 [이미지2. 다양한 캐릭터, 말풍선, 액션콘 등이 하나로 전송되는 방식]


‘툰톡’은 전화번호 기반, 사진과 동영상 촬영 및 전송, 그룹대화 등 종래의 메신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기능지원은 물론 기존 유사 메신저와는 전혀 다른 만화로의 접근을 통하여 새로움과 재미로 무장 하였다. 

한편, ‘툰톡’은 지난 13일 일본에서 이미 아이폰용을 앱스토어에 등록한 바 있으며 일본어 버전에 이어 영어버전도 지원 가능하다. 이어 지난 25일에는 인도네시아에 ‘IYAA Messenger’라는 브랜드로 아이폰용 및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였으며 해당 버전은 인도네시아어와 영어로 사용 가능하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툰톡’은 향 후 더 많은 언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모바일 시장을 넓혀나갈 계획이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툰톡’은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으며, 추후 만화적인 재미난 요소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신개념 만화기반 모바일 메신저 ‘툰톡’이 카카오톡, 라인, 틱톡 등 종래 국내 메신저의 아성을 누를 수 있을지 그 활약이 기대된다.


[관련기사]
연합뉴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4&oid=001&aid=0006130853
디지털데일리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1855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