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학습휴가(방학)제도 9탄 사업지원본부 인사총무파트 정안수 차장 편
학습휴가제도는 ‘If you dream it, you can do it’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3년 이상 근속 대상자에 한해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평가와 함께 약 2주간의 유급휴가를 주게 됩니다. 이 기간 동안 직원들은 자신이 평소에 하고자 하였던 일들을 할 수 있게 되는데요.
일과 자신이 평소에 하고자 하였던 것을 동일선상으로 보고 시간과 비용이 지원되어, 여러 가지 일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게 되는 유익한 제도이기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많은 아이오닌들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아홉 번째 주인공인 사업지원본부 인사총무파트 정안수 차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실까요?
[(왼쪽부터) 아이라이더 동호회 회원 4명과 사업지원본부 인사총무파트 정안수 차장]
Q1. 먼저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사업지원본부 인사총무파트에 소속된 정안수 차장입니다. 학습휴가 대상자로서 이렇게 인사드리게 되어 정말 반갑습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소개를 드리자면, 인사/총무 담당자로 회사의 유무형의 자산을 유지관리하거나 사원의 복리후생, 채용과 퇴직, 급여관리, 인사관리, 대외관련업무 등 자사의 경영 활동에 필요한 일들을 총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사업지원본부 인사총무파트 정안수 차장]
Q2. 학습휴가제도(방학제도)를 신청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자사에서는 입사 후 3년을 근무한 직원들에게 약 15일간의 유급 학습휴가를 주고 있으며, 제가 입사할 당시 이 제도에 대해 알고 있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이 제도에 대해 많은 부분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많은 아이오닌들이 학습휴가를 신청하고 의미 깊은 휴가를 보내는 것을 보면서, 저 또한 나름대로 뜻 깊은 학습휴가를 보내고자 자신을 위한 개인적인 부분과 한 가정의 아버지이자 남편으로서 가족적인 부분, 두 가지로 나누어 계획을 세우게 되었죠.
Q3. 학습휴가(방학) 기간 동안의 경험에 대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금강종주자전거길 완주 인증수첩]
라이딩에 있어서는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중 하나인 금강종주를 계획하여, 자사 자전거 동호회인 아이라이더 회원들 중 몇 분과 함께하였는데요. 날씨로 인해 춥고 고생스러웠으나, 그동안 4대강 자전거 국토종주에 있어 일부 남아있던 총 150km에 달하는 구간을 성공적으로 마쳐 마침내 올해 4대강 자전거 국토종주 완주라는 저의 목표를 달성하게 되었으며 큰 만족감을 바탕으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께 너무나도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1박 2일 캠핑을 위한 텐트]
1박 2일 캠핑은 지금까지 한번도 진행해 본 적이 없어서인지, 텐트 설치만 약 1시간이 넘게 소요되었습니다. 저녁에는 해당 장소로 친한 동문을 초대하여 동문들과 함께 맛있는 저녁식사와 즐거움 속에서 보냈지만, 다음날 새벽부터 비가 많이 와서 당황스럽기도 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제가 아는 텐트 전문가에게 비가 내릴 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묻자, 설명과 함께 “진정한 캠핑은 아주 추운 겨울에 우중충한 날씨! 비까지 오면 금상첨화이자 좋은 추억”이라며, 위로해주셨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사업지원본부 인사총무파트 정안수 차장과 딸]
가족적인 부분은 ‘육아는 힘든 일이다’라는 생각이 지금도 가장 크게 들며, 어머니와 아내가 대단하다고 느꼈습니다. 처음이자 혼자서 하루종일 제 아이를 돌본 탓인지, 키즈카페부터 목욕과 식사 등 모든 일들이 조금 낯설고 벅찼기 때문인데요. 비록 힘들긴 하였으나 그 시간은 저에게 가장 행복했으며, 어머니와 아내에게 더 잘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Q4. 학습휴가를 통해 얻게 된 것은 무엇입니까?
개인적인 부분과 가족적인 부분 등 각 부분에 대한 계획에 있어, 일상생활 속 제 위치 및 역할에 충실해야 했기 때문에 추진하기란 쉽지가 않았습니다.
[아이라이더 동호회 회원들과 함께한 금강종주]
그렇지만 학습휴가라는 좋은 기회를 통해 제가 해보고자 하였던 것들을 할 수 있게 해주었고, 나 자신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며 주변 분들을 비롯한 제 가족이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Q5. 올 한해에 대한 소감과 다가오는 2015년에 대한 말씀을 부탁드립니다.
항상 한해를 돌아보게 되면 좋았던 일들도 많지만 무엇보다 아쉬움이 가장 크게 자리를 잡곤 합니다. 가족과 함께 만들고자 하였던 추억들부터 시작하여 업무에 대한 역할까지…..
따라서 2015년에는 사회생활에서의 제 위치 및 역할에 부족함 없이 잘 수행하고자 하며, 가정에서도 마찬가지로 많은 추억과 시간을 보내며 이번보다 더 나은 한해를 보내고자 합니다.
많은 아이오닌들도 2014년을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2015년도 건강하고 늘 행복한 일들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