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수상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추천작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로디스(Rhodes)'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전자문서관리시스템 ‘로디스’를 출품했다.
로디스는 일반 전자문서관리시스템의 개념을 넘어 데이터 관리 비용을 최소화하고, 시스템 설치와 관리를 간소화하기를 원하는 기업에 적합하다. 로디스는 기업이 원하는 DB 기반으로 구축할 수도 있지만 JCR 기반으로 구성됐기 때문에 기업의 데이터 관리 비용을 절감하고, 별도의 상용 DB를 구매하는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로디스의 내부 문서뿐 아니라 비정형 데이터, 멀티미디어 자산을 효율적으로 활용케 하는 기술적 우위성을 전략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오 대표는 “특히 금융·보험·서비스 분야에 모바일 서식지와 관련한 특화된 기능을 적극적으로 마케팅·영업해 내부단에서만 머무르고 있는 ECM의 구축 범위를 확장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말레이시아·일본·사우디아라비아·인도네시아 등 해외 IT시장에서도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국내 시장에 역으로 진출하는 특별한 시장 전략 또한 진행 중에 있다. 오 대표는 “올해 하반기 중 토털 클라우드 솔루션을 새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출품한 전자문서관리 솔루션 ‘로디스’는 기업의 모바일 오피스를 한층 효율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한다. 공공기관, 제조·건설사 등에선 도면·멀티미디어 파일 등 전자문서 관리에 적합하고 통신사나 금융기관은 전자 서식지·청약서 관리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 자동 문서이관과 산출문서 관린, 다양한 시스템 연계 등이 가능하다.
특히 액티브 엑스를 배제해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 외에도 중복 문서 원천등록 방지, 선택적 DB 사용 등 다양한 기능으로 편리성을 추구했다.
(기사원문: 전자신문 2011년 4월 5일자)
[관련기사]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104040024
전자신문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104040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