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GMV 2018 행사 참여!
I-ON in Global
2018. 10. 15
지난 10월10일 양재동 AT Center 에서는 GMV(Global Mobile Vision) 2018 행사가 열렸습니다. GMV는 KOTRA에서 주관하는 행사로 해외 유력 바이어를 국내로 초청하여 국내 기업들과의 연결을 통해 구매 또는 투자사 등의 유치를 지원하고, 국내 기업들의 해외 수출 및 투자의 기회를 열어줄 수 있도록 지원하는 행사입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도 이번 행사에 참여하여 해외 여러 바이어들과의 미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불특정의 다수를 대상으로 예상치 못한 바이어를 맞이해야 하는 기존 방식의 전시행사와는 달리 사전에 조율을 통해서 미팅을 주선 받은 상태의 상담이 진행되다 보니, 가능성 높은 대상들과의 진지한 논의가 진행 될 수 있는 행사였습니다. 아무래도 회사에 대한 상호 간의 이해가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좀 더 깊은 내용의 대화가 오갈 수 있었습니다. 더불어 쉽게 만나기 어려운 나라(칠레, 불가리아 등) 들과의 미팅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부스는 전시행사홀 1층의 입구에 바로 앞에 위치하여 많은 방문객들의 첫 대면을 할 수 있는 좋은 위치였으며,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주력 제품인 CMS 뿐만 아니라, 전력 , 스포츠, SaaS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과 서비스 분야의 내용을 소개하였습니다.
세계의 다양한 나라 별로 관심사들도 역시 다양했는데요.
아시아 계열의 회사들은 e.Form이나 TAMM과 같은 SaaS서비스와 스포츠 이벤트 소프트웨어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고, 유럽의 경우 On-Premise 나 Cloud 기반의 어플리케이션 등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상담 과정에서 직접 시연이나, 데모와 함께 설명을 해줌으로써 이해를 높이기도 했는데요. 제품들에 대해 리셀러들의 관심이 많다 보니 다양한 질문들이 이어져서, 대부분은 상담 완료 시간을 훌쩍 넘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때문에 상담을 하기 위해서 대기하거나, 미팅 조율이 필요한 상황들이 벌어졌었습니다.
10월 12일을 마지막으로 공식행사가 종료되었으며,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공식적으로 2건의 MOU와 1건의 NDA를 체결함으로써 더 많은 비즈니스 파트너를 유치하고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해외 시장의 교두보 역할을 담당할 다양한 형태의 파트너사들의 모집을 통해 더 많은 나라에 솔루션 및 서비스의 딜리버리를 하고자합니다. 때문에 이렇게 다양한 해외 전시/상담 행사를 참여해오고 있는데요. 이러한 행사를 통해 조금씩 성과를 이뤄내고 있으며, 더 많은 기회가 만들어질 것으로 생각합니다.
글로벌 회사로 거듭나기 위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
-
다음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