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아시스토 e.Form 담당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방문하다
지난 6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일본 파트너이자 일본 독점 총판인 아시스토사의 e.Form 담당팀이 직접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본사에 방문하여, 모바일 전자 청약 솔루션 ’e.Form(이폼)’과 클라우드 플랫폼 ‘GAIA(가이아)’에 대해 업그레이드 된 내용을 공유하는 교육이 마련되었는데요.
본 교육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교육센터에서 이틀간 진행되었으며, 아시스토사의 개발자들과 R&D사업본부의 기술 담당 팀원들을 비롯하여 QA팀, 마케팅팀 등 많은 아이오닌들이 참석하여 새로운 기능과 새로 업그레이드된 버전의 상세 내용 등을 함께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교육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알찬 스케줄과 함께 일본사업팀의 동시통역으로 진행되었으며, 매 강의가 끝날 때마다 강의 관련 Q&A와 일본 시장의 특성과 관련하여 최적화된 개발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열띤 논의가 이루어져 현장의 분위기는 한층 더 고조되었습니다.
먼저 첫날 진행되었던 e.Form 교육에서는 기술 서밋 프로그램 및 담당자 소개를 시작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e.Form 2.0 버전 관련 내용을 전달하며, 아시스토사의 시스템에 이 버전을 적용시키기 위한 논의와 보완 사항에 대한 토의가 이어졌는데요. 특히 각 세션별 담당자의 발표 후 아시스토사에서 e.Form 판매에 관련된 현지 파트너의 현황 및 일본 통신환경의 특성에 관한 생생한 내용을 전해주었습니다.
항상 긴밀한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해 왔었지만, 이러한 자리에서 직접 소통을 해서일까요? 시장에 대한 문화적 차이와 일본 통신환경의 특성 등이 더욱 명확해졌으며 이를 바탕으로 서로의 방향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 날 반응이 정말 놀라울 정도로 뜨겁고 좋았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를 방문한 주식회사 아시스토 e.Form 담당팀 강연 현장]
다음 날에는 GAIA3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GAIA2와 비교하여 업그레이드 된 기능, 응용사례, 워크플로우 설명, 데모 등이 진행되었으며, 상세한 기능과 구현하는 방식에 대해 개발자들의 깊은 토의가 이루어졌습니다. 이어 마지막으로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양재혁 이사가 직접 향후 로드맵 발표를 함으로써, 아시스토사에 발전방향과 비전을 공유하는 매우 유익한 시간을 가지며 관련 일정을 모두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한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일본 최대의 SW 총판 대리점 기업인 아시스토와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20년 장기 계약 체결과 일본 시장 점유율 1위를 달성해오면서, 제품 및 고객관련 세미나, 제품 교육, 국경과 문화의 차이를 넘어 일본 파트너사에서 진행하는 세미나 등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의 장을 마련하여 비전과 목표를 공유해 나가고 있는데요.
단순한 업무적 파트너 관계를 넘어 그 누구보다 견실한 파트너로서 협력하며 나아가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와 일본의 아시스토사. 앞으로 더욱더 새로운 모습으로 출시될 e.Form과 GAIA에 대해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리며, 아시스토사와 함께 일궈낸 일본 시장에 대한 성과를 더욱 견고하게 하면서 세계 100대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고의 기술력을 선사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