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 아이온 자전거 동호회 i-Rider, 1박2일 동해안길 자전거 종주를 전원 완료하다!
일하기 좋은 기업! 직원이 행복한 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현재 8개의 사내 동호회를 적극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여가생활의 지원을 통해 업무의 지친 직원들에게 생생한 활력을 주고, 사내 직원들 간의 친목을 다지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주고 있습니다.
[아이온 사내 자전거 동호회 'i-Rider' 동해안 자전거 종주 현장]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사내 자전거 동호회인 i-Rider가 지난 9월 18일(금)~9월 19일(토) 1박2일로 동해안 자전거길(삼척 임원항>고성 통일 전망대) 총 226.59km 코스를 전원 완주하였습니다!!
[아이온 사내 자전거 동호회 'i-Rider' 동해안 자전거 종주 현장]
라이딩은 많은 장점이 있는 굉장히 매력적인 운동인데요. 순발력 및 균형감각 향상과 하체의 근력과 근지구력 향상, 심폐기능의 발달, 환경을 살리는 그린라이프 등 수도 없는 장점을 가진 라이딩을 정기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i-Rider의 동해안 자전거 종주 관련 인터뷰 및 간략한 전체 사내 동호회 소개를 지금부터 만나봅시다.
Q1. <i-Rider>에 대해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i-Rider는 사내 자전거 동호회로 회사 내에서 체력증진 등의 공통적인 목적을 위해 결합되었으며, 서로가 화합함으로써 개인 및 회사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또한, 자전거 문화를 매개체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임을 통한 친목도모 및 자전거의 올바른 문화 정착과 발전에 기여하며 자전거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된 동호회입니다.
Q2. 1박2일 동해안 자전거길 라이딩을 계획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매년 상, 하반기로 나눠서 2회 사내 전체 아이오닌을 대상으로 단체 라이딩을 준비해오고 있었고, 때마침 2015년도에 4대강 자전거 국토종주코스 중 동해안 길 코스가 새롭게 신설이 되어 계획하게 되었습니다.
Q3. 1박2일 동해안 자전거길 라이딩을 하면서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사건)은 무엇입니까?
행사로 사전에 준비한 코스, 차량 섭외 등 라이딩에 필요한 다양한 준비를 했던 것이 가장 기억에 남으며, 계획대로 잘 진행이 되었고, 큰 사고 없이 잘 마친 점이 무엇보다 가장 인상에 남았습니다.
본 행사는 i-Rider 동호회가 생긴 후 가장 크게 진행된 행사로 회원으로 등록된 인원 외에도 라이딩을 즐기는 아이오닌들도 참여하여 행사 준비부터 진행까지 함께 한 뜻깊은 행사 였습니다.
[아이온 사내 자전거 동호회 'i-Rider' 동해안 자전거 종주 현장]
Q4. 1박2일 동해안 자전거길 라이딩을 전원 종주 한 소감 및 느낀점은 무엇입니까?
장거리 라이딩을 이틀 동안 한다는 것은 매우 힘든 일정이지만 오랜만에 많은 아이오닌과 함께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큰 사고 없이 동해안의 멋진 풍경과 함께 청량한 바람을 맞으며 달리는 기분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조금 아쉬운 점은 동해안 해안 위주의 자전거 길이다 보니 바람의 영향이 가장 큰 것이었는데, 특히 역풍을 맞으며 라이딩 할 때는 체력적으로 많이 힘든 부분이 있었습니다.
Q5. <i-Rider> 동호회만의 강점 및 <i-Rider>에 가입 시 어떠한 장점이 있습니까?
매년 정기 라이딩을 통해 친목 증진과 다양한 국토의 멋진 풍경과 함께 하며 달리는 부분이 큰 장점인 듯싶습니다. 물론 건강은 덤이겠지요.
Q6. 마지막으로 <i-Rider>에 다음 모임의 계획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선 2015년 올해의 i-Rider의 정기 라이딩은 종료가 되었지만 올해가 가기 전에 1~2회 정도의 간단한 소규모 라이딩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또한, 매년 상, 하반기로 나누어 라이딩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내년 2016년 상반기에는 사내 전체 아이오닌을 대상으로 한 정기 라이딩을 준비하고 있으며, 각종 자전거 대회에도 참가해볼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