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ter Letter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반복되는 일상 속에 삶의 즐거움을 향해 달리고 있는, 사내 라이딩 동호회 <아이라이더>

Community
2013. 05. 29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진 컴퓨터 앞에 앉아 있고, 주말에는 소파 위에 앉아 있는 일상. 

낯설지 않으신 분 계신가요? 직장인들의 체력증진 등의 공통적인 목적을 위해 결합되고 서로가 화합함으로써 친목을 도모하며 자전거의 올바른 문화 정착과 발전에 기여하는 모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열정 가득한 라이더들이 모인 <아이라이더>를 소개합니다.



아이라이더 단체사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를 대표하는 라이더들의 모임 <아이라이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라이더들의 모임이라고 하여 'i-Rider'라고 동호회명을 만들었다는 <아이라이더>.
2012년 6월 1일 창단이래 현재 11명의 회원들과 함께 약 1년 정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아이라이더>가 만들어진 것은 자전거 열풍이 일던 2012년 여름, 사업지원팀 정안수 차장과 그 외에 4명이 자전거에 많은 관심이 있어서 모인 것이 동호회로 발전하였고, 회사승인을 얻어 신설된 <아이라이더>가 이제는 공식적인 회원수도 11명에, 부회원의 수는 한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로고



<아이라이더> 회장 정안수 차장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수석 디자이너 김선규 부장이 로고를 직접 디자인했습니다. 처음에는 서로 화합하며 어우러지자는 의미로 로고를 디자인 하였으나 1년 정도의 시간이 지나고 나니, 라이더들의 실력이 상당 향상하고 체력도 강해지게 되면서 로고 역시 이에 걸맞게 스피드하고 강력한 이미지로 변경했습니다."라고 말하며 <아이라이더>는 로고 및 유니폼을 손수 디자인 제작할만큼 그야말로 열정이 후끈후끈한 라이더들의 모임 <아이라이더>임을 자부했습니다.

라이더1 
라이더2 라이더3

라이더4 라이더5

라이더6 라이더7 
상쾌한 바람을 즐기 줄 아는 진정한 라이더들의 행복한 열정의 라이딩!

<아이라이더>는 월에 한두 번 정기적인 연습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요즘은 자전거를 타는 직원들이 더 많아졌고 관심도 많아져서 이 외에도 비공식적으로도 시간이 맞는 사람들끼리 모여서 라이딩을 즐기고 있다고 합니다. 모임 외에 출퇴근을 자전거로 하는 분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고 하네요. <아이라이더>의 평균 코스는 다양하게 진행을 하지만 보통 60k~100k 정도를 라이딩 하고 있다고 합니다. 주로 한강 종주 자전거 길을 도는데, 최근에는 한강 외에 북한강 종주 자전거 코스로 완주 했으며, 더 나아가 모든 회원들이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여행 수첩을 공유하고 이 안의 모든 코스를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열심히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식사모습 담소 모습 

'아이라이더'에서 '아이미식가'로? <아이라이더>의 매력속으로

금강산도 식후경. 운동 후 먹는 식사는 정말 꿀 맛일 것 같은데요, <아이라이더>는 코스를 돌면서 다양한 맛집들을 거친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냉면, 초계국수와 막걸리까지, 함께 옹기종기 모여 먹는 식사는 지상 최고의 맛이라고 하네요. 더군다나 친한 사람들과 먹으니 더욱 더 행복하다고 합니다. 늘 맛있는 식사를 함께해서 일까요, <아이라이더>는 특히나 회원간 단합심이 좋다고 합니다. 어떤 일정 코스를 결정하게 되면 모든 회원이 관심을 갖고 코스를 함께 완주 하는데 코스를 돌다 보면 어느시점 힘든 구간도 있지만 회원들끼리 서로 격려하고 이끌어주며 모두가 완주하는데 늘 성공을 한다고 합니다. 또 좋은 사람들과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산과 강을 벗삼아 자연을 느끼다 보면, 가슴이 뻥 뚫리는 듯한 그 자유로움과 행복함은 <아이라이더>만이 느낄 수 있는 특권이라고 하네요. “궁금하세요? <아이라이더>는 항상 열려있습니다.”



단체사진2 





2013년의 목표는?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완주”!

최근 <아이라이더>는 정기모임 때마다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여행책의 코스를 완주하는 것을 목표로 모임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책에 나온 아름답고 안전한 길로 2013년 하반기 모임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4대강 국토종주 자전거길 완주를 계기로 외부 다양한 행사 및 대회에 적극 참여하여 <아이라이더>의 열정을 대내외적으로 알리고 위상을 높일 뿐 아니라 건강한 체력과 동시에 즐거운 자전거 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며 당찬 포부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 즐거운 자전거 문화 정착에 앞장서며, 반복되는 일상 속에 삶의 즐거움을 향해 달리고 있는 <아이라이더> 소개였습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