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lumn
-
- [기술칼럼] 양재혁 이사가 말하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클라우드 전략의 최선두, GAIA'
- 2016. 11. 02
- ▶ 솔루션 형태의 제공에서 서비스 형태로 제공 바야흐로 클라우드 시대가 왔습니다. 많은 글로벌기업을 선두로 기존 솔루션 형태의 소프트웨어를 서비스 형태로 ‘가입’해서 ‘사용’하는 형태로 변모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가입’해서 ‘사용’하듯, 기업용 소프트웨어 부분도 이러한 형태로 변모하고 있는 중입니다. ▲ 세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 전망 2015~20...
-
- [기술칼럼] 오재철 대표이사가 말하는 'IOT시대의 핵심LPWA(Low Power Wide Area)'
- 2016. 10. 10
- ☞인공지능/빅데이타/IoT 3총사 2016년 IT의 기술개발속도와 진화속도는 다른 어떠한 분야보다 빠르다. 그 중에서도 IT 핫 키워드를 꼽으라면 단연 인공지능/빅데이타/IoT 3총사다. 인공지능/빅데이타/IoT 삼총사는 기반기술을 기준으로 하면 완전히 다른 기술이지만, 실적용을 하기 위해서는 삼총사 잘 융합되어야(하모나이즈) 그 파괴력이 대단해 진다. 이러한관점에서 보았을때 이 인공지능/빅데이타/IoT 삼총사는 상호 보완적인 관계라고 볼 수 ...
-
- [기술칼럼] 김성휘 책임이 쉽게 알려주는 '콘텐츠 배포 시스템(I-ON Deploy Server) 파헤치기'
- 2016. 09. 06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시스템아키텍트팀 김성휘 책임]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대표 솔루션인 I-ON Deploy Server(콘텐츠 배포 시스템)에 대해 비 개발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정확한 개념과 IDS 솔루션 시장의 동향 및 전망, 앞으로 나아갈 방향까지 아이온 시스템아키텍트팀 김성휘 책임님이 알려주신다 고합니다! 지금부터 간단한 김성휘 책임의 소개와 함께 친절하고 알기 쉬운 IDS에 ...
-
- [기술 칼럼] 양재혁 이사가 말하는 '포켓몬Go와 AR기술'
- 2016. 07. 27
- 포켓몬GO로 전 세계가 난리 본 기술칼럼을 쓰는 날을 기준으로 2주부터 포켓몬GO 때문에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난리였던 것 같다. 이미 3천만 다운로드를 넘어선 포켓몬GO는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통해서 특정 지점에서 포켓몬 캐릭터를 잡거나 육성하는 게임으로 기술적으로는 ‘AR(Augmented Reality)’ 기술, 한국말로는 ‘증강현실’이라는 ‘현실을 더욱 강화’했다는...
-
- [기술 칼럼] 양재혁 이사가 말하는 'VR과 콘텐츠 관리 시스템'
- 2016. 06. 29
- VR? 내가 알고 있는 그 VR? 2015년부터 갑자기 바람이 분 최근 가상현실 (VR: Virtual Reality)이 가상현실 중의 하나인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과 더불어 핫한 아이템으로 다시 회자되고 있으며 최근 트렌드를 만들어 가고 있다. 사실 필자가 VR을 처음 접한 시기는 20년도 넘은 Apple사의 QuickTime VR 이라는 부분(Thanks to jbhoon) 으로 그 당시 디지털카메라로 찍은 여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