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뉴스를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몽골 에너지 산업 관련 기관 3사 MOU 맺으며 국제 공동 연구 과제 순조롭게 진행

보도자료
2022.11.22

[국제 공동연구 워크숍 및 사업화 교류]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가 지난 10일 몽골국립대를 방문하여 몽골 에너지 관련 기관 3곳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10일에 몽골 울란바토르 몽골국립대와 국제 공동연구 워크숍 및 사업화 교류회에 참석하여 신북방 에너지 신산업 시장 개척을 위한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운영 및 실증 업무 추진을 위한 국내 참여 기관(강원대학교, 설텍, 세한에너지)과 몽골국립대의 연구 개발 진행 내용을 발표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공동 연구기관 중 참여기업의 사업과 솔루션을 소개하고, 몽골 측 재생에너지 관련 기관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국제공동연구사업을 통해 추진되는 본 과제의 주관연구개발기관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광산 산업이 해외 진출에 필요한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운영 통합 솔루션을 개발, 광산 산업시설과 신재생에너지의 특성을 고려한 마이크로 그리드 운영 실증, 독립형 마이크로그리드 트랙레코드를 확보하여 탄소 절감 방법을 실증하는 것이다.

이외에도 해외투자 사업의 오프그리드(Off-Grid) 환경 진출 시 ESG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현지 협력체계 구축과 국내기업이 신북방(몽골)에 진출 시 지원 방안을 제시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본 과제를 통해 몽골의 지리적 특성에 따른 전력망 인프라 불균형 환경과 비도심 지역에 필요한 분산 발전 자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몽골형 태양광/태양열 시스템을 공급하여 몽골 에너지 사업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한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몽골 신재생 에너지 분야에서 종사하고 있는 전문 기관으로 Electro Engineering LLC와 G-POWER LLC 그리고 신재생 에너지 기술연합회 등 총 3개의 기관과 MOU를 맺으며, 본 과제를 수행하면서 발생하는 신재생 에너지 설치 및 운영 업무 등을 함께 논의하고 협업하기로 하였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본 과제를 통하여 몽골과 한국의 에너지 산업 간의 관계를 전략적 동반자 관계로 향상, 그린 에너지 분야를 확대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한국 중소기업과 몽골의 여러 스타트업 기업끼리 인적 및 기술 교류 협력에 이바지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