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커머스 분야서 잇따른 수주 지속
디지털 마케팅 시대로 접어들면서 콘텐츠의 소비는 온라인 중심으로 빠르게 전환되어 금융, 통신, 미디어, 유통, 소비재 등 산업 분야를 막론하고 대부분의 기업들은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이에 발맞춰 기존에 방송, 통신, 미디어, 금융 분야에 집중되어 있었던 콘텐츠 관리시스템(CMS)의 적용분야가 새로운 유통방식과 가치창출의 혁신으로 옴니채널, O2O, 유통·물류 기능의 융합, 커머스 영역까지 시장이 확대되어 가고있다.
비정형 데이터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 www.i-on.net)는 YTN 교육 할인 스토어, 제주관광공사 인터넷 면세점 구축 프로젝트 수주를 잇달아 따내며 커머스 분야로 새로운 입지를 넓혀 나가고 있다.
고객들의 만족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콘텐츠 관리 시스템은 필수적으로, 디지털마케팅 시대에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은 단순한 콘텐츠 관리를 넘어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쇼핑의 가치를 좌우한다.
커머스 환경에서 콘텐츠 관리 시스템은 ▲콘텐츠 등록 및 관리 ▲상품 구성 ▲정산 ▲통계 ▲서비스 등 콘텐츠 라이프 사이클 전반을 통합 관리를 가능케 하고, 콘텐츠 복제 및 재활용성이 높아 불필요한 개발을 최소화 시킨다는 장점이 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검증된 실력을 바탕으로 YTN 교육 할인 스토어는 대학생들의 다양한 수요에 신속히 대응하고, 안정적으로 차별화된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라인 플랫폼으로 거듭난다.
제주관광공사의 인터넷 면세점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서비스 플랫폼 바탕으로, 고객중심의 편의성 및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쇼핑몰로 재 탄생한다.
오재철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커머스 환경에서 효과적인 콘텐츠 관리 시스템의 도입은 필수적"이며 "이는 곧 고객 만족도 향상과 매출 증가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ICE(I-ON Content Ecosystem)솔루션은 콘텐츠의 수집, 관리부터 유통, 서비스에 걸친 전반적인 콘텐츠 생태계 구축에 특화된 솔루션으로, 대용량 트래픽의 효율적인 처리와 유연하고 즉각적인 서비스 제공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관련뉴스]
-아이뉴스24: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1039812&g_menu=020200&rrf=nv
-ZDNetKorea: http://www.zdnet.co.kr/news/news_view.asp?artice_id=20170803093917&type=det&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