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2014 잡 매칭 SW경진대회’ 참여
2014. 05. 28 -
- 우수 SW개발자 발굴하여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완화에 기여
- 창조경제시대 미래를 이끌 우수 SW인재 양성 발굴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2014 잡 매칭 SW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중소•중견기업의 인력난 해소 및 우수 SW인재를 발굴•고용하는데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사물인터넷(loT) 시대를 포함하여 SW가 창조경제의 핵심으로 볼 정도로, SW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에 맞춰 소프트웨어 벤처기업들에서 우수인력 확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지만, 현재 이와 달리 많은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우수인재 확보 및 인력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전부터 국내 대학교 등과의 협력을 넓혀가며 우수 SW인재 발굴 및 양성 등의 활동을 펼쳐옴과 동시에 창조경제시대에 일자리 창출로 정부의 창조경제 실현에 이바지 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올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참여하는 2014 잡 매칭 SW경진대회는 서울지방중소기업청, 서울지방고용노동청과 함께 이전과 마찬가지로 우수한 평가를 받은 학생이 경진대회에 참여한 기업과의 취업 연계를 통해 청년 고용 창출이라는 큰 장점을 가지며, 2012년부터 시작되어 좋은 성과를 바탕으로 3회째 시행 되어오고 있다.
서울지역의 미취업 특성화고생, 전국의 대학생 또는 직업훈련생이 3명 이내로 팀을 이루어 어플리케이션, 게임 등의 자율주제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개발한 SW로 경진대회에서 진행과 동시에 참여하는 중소•중견기업의 평가를 통해 서울중기청장상, 서울고용노동청장상, 벤처기업협회장상 등 총 16개 팀에 상장 수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2013년도 잡 매칭 SW경진대회와 관련하여 1, 2차 경진대회에 모두 참여함으로써, ‘대학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컴퓨터 강의 보조 프로그램’으로 대상을 수상한 부천대학교 SCP팀의 팀원 2명을 모두 정규직으로 채용하여 많은 이들의 눈길과 함께 주목을 받았다.
이에 대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는 “2013년도 잡 매칭 SW경진대회에 참여로 학생들의 창의적이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함께 우수한 SW개발 실력을 직접 확인하고 채용할 수 있어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고용 이후의 업무 성과에 대해서도 충분히 만족하여 이번에도 적극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덧붙여 그는 “보다 많은 우수 중소•중견기업들이 참여하여 회사를 알리고 우수 인재를 발굴•유입하는 기회를 나누고자 하며, 창조경제시대의 미래가 될 우수 SW인재를 양성하고 발굴하는 일에 가장 먼저 앞장서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
올해 진행되는 2014 잡 매칭 SW경진대회는 6월30일까지 참여 기업 모집이 이루어지며, 평가와 기타 관련 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울지방중소기업청 홈페이지(http://www.smba.go.kr/seou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전자신문 http://www.etnews.com/201405280001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