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미래창조과학부, MWC서 '한국공동관' 통해 국내개발 앱 선보인다
2014. 02. 13 -
오는 24~27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이동통신 산업전시회 '모바일 월드콩그레스(MWC) 2014'에 국내 스마트콘텐츠 기업들이 대거 참여한다.
미래창조과학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이 행사에 국내 기업을 위한 한국 공동관을 마련하고 14개 국내 개발사들의 우수 스마트콘텐츠를 세계무대에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인 한국공동관은 '스마트콘텐츠로 세상을 펼쳐라'라는 주제 아래 교육(Learn), 소셜 네트워킹(Share), 유틸리티(Advance)로 구분된 각 존에서 다양한 형태의 우수 스마트콘텐츠 14종이 전시될 예정이다. 스마트폰·태블릿PC·스마트TV 등의 각종 스마트 기기에서 구현할 수 있는 앱 형태의 콘텐츠로 각 부스에서 방문객들이 전시된 스마트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온 커뮤니케이션즈의 만화 형식 SNS 서비스인 '툰톡(ToonTalk)'은 캐릭터를 이용한 신개념 모바일 메신저이며, 단순히 텍스트와 스티거 등을 활용하여 소통하던 방식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가 자신이 표현하고자 하는 캐릭터, 표정, 배경, 말풍선 등을 선택하여 만화로 대화하는 새로운 개념의 메신저이다.
특히 한국공동관에서는 전시뿐만 아니라 상담실 설치, 통역 지원 등을 통한 참가한 스마트콘텐츠 개발사 비즈니스 활동을 지원한다. 국내 스마트콘텐츠 개발사와 글로벌 바이어, 퍼블리셔간의 현장 비즈니스 매칭을 진행하고, 세계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현장 네트워킹 행사를 마련해 국내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위한 초석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미래창조과학부 박일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MWC 한국공동관 운영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국 스마트콘텐츠들을 세계무대에 선보이고, 역량 있는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이번 전시가 한국 스마트콘텐츠 개발사들의 해외 진출과 비즈니스 성공의 든든한 초석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뉴스1 http://news1.kr/articles/1537707
헤럴드생생뉴스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40213000085&md=20140213110822_B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