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태블릿PC를 통한 원 스톱 계약 업무를 실현, 모바일 전자계약 솔루션
2013. 12. 03 -
국내 콘텐츠 관리 전문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이사 오재철, www.i-on.net)는 1999년 7월 설립된 국내 콘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 Management System)분야의 대표 기업으로, 전사 콘텐츠 관리(Enterprise Content Management) 및 웹 콘텐츠 관리(Web Content Management) 전반에 걸친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콘텐츠 관리 부문의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미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해외진출을 꾸준히 모색하고 있다.
현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고객수는 약 900여개로 국내보다 해외 고객의 수가 더 많은 것이 특징이며, 누적 수출액이 2001년 이후 약 2,000만불이며 연간 평균 수출액이 200만불 수준으로 해마다 10~15% 이상 증가하고 있는 수출 잘하는 국내 소프트웨어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최근에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전자문서를 이용한 모바일 계약 시스템, 모바일 커머스, 모바일 카다로그, 메신저 서비스 등 모바일 서비스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주력하고 있다.
모바일 전자 계약 솔루션인 ‘I-ON e.Form Server’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가 자체 개발한 이미지 기반의 전자서식 생성 기술을 탑재한 페이퍼리스 모바일 전자계약 솔루션이다.
사용자는 WYSIWYG 방식의 ‘비주얼 폼 디자이너’를 통해 손쉽게 전자 서식을 생성해 서버에 등록할 수 있고, 태블릿PC로 실시간 다운로드 하여 현장에서 계약 등의 업무를 완료할 수 있어 종이문서에 들어가는 비용을 줄이고 업무 효율성과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다.특히, 최근 불거지고 있는 전자계약 솔루션의 보안 관련 이슈에 대응할 수 있도록, 고객이 입력한 모든 데이터는 암호화되어 보안 적용된 주소를 통해 중앙시스템으로 전송되며 디바이스 상에는 정보가 남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I-ON e.Form Server’는 이미 SW 기업경쟁력 대상 최우수상,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녹색인증 획득 및 일본 소프트뱅크 사의 모바일 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등 국내외 수상실적을 통해 우수성을 입증한 바 있으며, 최근 화두인 중소기업 지식재산권 강화 및 지식재산 경영 활성화를 위해, 한국, 일본 내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아시아, 미국 그리고 유럽의 특허 취득을 계획하고 있다.
[관련기사]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1202855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