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 뉴스를 신속하게 알려 드립니다.
-
‘교원 이솝극장앱’ 과 ‘GM대우 쉐보레 캐치 앱’ 스마트앱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2011. 12. 22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대표 오재철,www.i-on.net) 2011년12월8일 목요일 코엑스 그랜드볼룸홀에서(사)한국인터넷전무가협회(KIPFA)가 주관하는 스마트앱어워드에서 교원 이솝극장 어플과GM대우 쉐보레 캐치 어플2개를 최우수상을 받았다.
스마트앱어워드는(사)한국인터넷전무가협회(KIPFA)가 한 해 동안 새로 개발되거나 업데이트된 모바일 앱들을 대상으로 국내를 대표하는 인터넷전문가2,000명으로 구성된 스마트앱어워드 평가위원단이 심사한 결과에 따라 디자인, UI,기술,콘텐츠,서비스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성과를 이룬 모바일 앱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와 권위의 우수 모바일 앱 평가 및 시상하는 행사이다.
이번 수상을 통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스마트앱에서도 우수한 역량을 증명해 보일 수 있었다.이번 대회에 출품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앱인‘쉐보레 캐치’는 전국 주요 소비자 거점(쉐보레전시장,커피전문점,영화관,주유소)내 증강현실 속에서 쉐보레 카마로,올란도,아베오 자동차 캐릭터를Catch하면 자동차 설명과 함께 즉석 당첨 경품이 노출되는App.을 통해 쉐보레 브랜드 인지 및 친근감 형성하는 앱이다.
또 다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우수상앱인‘교원이솝극장’은 교원의‘꼬잉꼬잉 이솝극장’전집을 아이패드 전자책으로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이다.
국내 교육출판기업인(주)교원의 꼬잉꼬잉 이솝우화 시리즈 중1,2,3,4권을 제작하였으며,현재 앱스토어를 통해1,2,3권이 판매중이다.이 꼬잉꼬잉 시리즈는 앱스토어 교육 분야에서 랭킹1위를 기록했다.
기존의 전자책은 단지 텍스트 및 이미지 위주로 구성되어 있거나 애니메이션 형식으로 구현이 되어 있어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기(viewing)만 가능하다.몇몇 터치 기능이 가능한 인터렉티브 전자책이 개발되어 있지만 매우 간단한 수준의 인터렉티브 기능만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SI성으로 개발되어 기술 관리가 어렵다.
그러나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멀티미디어 북은 각 페이지마다 다른 인터렉티브 기능이 구현되었으며 또한 이러한 기능들은 모듈화되어 복잡한 오랜 개발 없이도 쉽게 움직임 구현이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하나의 자산 소스(single source)를 통해 여러 개의 다양한 포맷의 어플리케이션을 제작하도록 하여,개발 기간을 단축한다. MSMU(Multo Source Multi Use)컨셉을 기반으로,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M-Learning솔루션은 짧은 개발 시간과 유연한 시스템을 통한 컨텐츠 배포 방식을 통해 멀티미디어 북 개발이 가능하다.
이 어플리케이션은 여타e-book과는 다르게 하나의 페이지가 여러 겹의 레이어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화면에 보여지는 하나의 페이지는 단지 애니메이션이나 플래쉬와 같은 구성이 아니라,배경화면 레이어,캐릭터 레이어,등장인물 레이어,사물 레이어,사운드 레이어 등 여러 겹의 레이어가 동시적으로 작동을 하고 있어,마치 하나의 애니메이션 화면을 보는 것과 같이 느껴진다.
또한 아이패드 센서이용(음성, Shake,가속도 센서)과Open-GLES등 태블릿PC에 최적화된 기능을 통해 학습 뿐만 아니라 재미 요소를 전달하고 모든 기술은100%국내 기술로 제작되었다.
어플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모션의 모듈화 되어,계량적이고 효율적으로 처리되며,어플에 서비스하고 있는 모든 컨텐츠는 컨텐츠 관리 레파지토리를 활용하여 체계적으로 관리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