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전자계약 서비스 'e.From' 말레이시아 Supernova Hackathon 2019 행사 참여
I-ON in Global
2019. 11. 04
[Supernova Hackathon 2019 행사 참여 사진 / (사진출처-https://supernovasummit.com/)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지난 10월 19일부터 22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Supernova Hackathon 2019’ 에 참가했습니다. 이 행사는 LawTech Malaysia(이하 LTM)은 동남아시아 국가 연합(ASEAN) 지역의 법률, 금융, 기술 분야, 네트워크 등은 관리 및 소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리전(Global Region)을 운영 중인 말레이시아 기업이고, 현재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제품 중 하나인 전자 계약 서비스 e.Form(이하 이폼) 서비스와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Olivia(조현진 대리), Jelena(헬레나) / (사진출처-https://supernovasummit.com/)
10월 19일 토요일에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도착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관계자들은 첫날, LTM 관계자 Adeline과 간단한 인사와 소개를 나눴습니다. 그리고 행사가 진행되는 ‘Found 8’로 가서 행사 현장을 둘러보았습니다.
[Supernova Hackathon 2019 행사 참여 사진 / (사진출처-https://supernovasummit.com/)
일요일에는 행사에 참여한 기업들이 직접 서비스를 발표하고 커뮤니케이션즈 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는데, 다른 기업에서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전자 계약 서비스인 이폼에 대해서 흥미를 보이며 많은 질문을 받았습니다. 그날 저녁에 이폼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기업의 관계자와 저녁 식사를 하며 추가적인 미팅을 이어나갔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Fred(김홍래 상무이사) / (사진출처-https://supernovasummit.com/)
다음 날 월요일에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위해 이폼 서비스를 전시하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이 행사를 위해 열심히 준비하여 제작한 브로슈어를 가져가서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홍보하였습니다. 특히 이폼 서비스의 강점 중 하나인 모바일로 문서를 전송하여 손가락으로 쉽게 서명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반응이 좋았습니다.
'Just sign and go!’
이렇게 총 3박 4일 동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Supernova Hackerthon 2019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폼서비스가 동남아시아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음을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향후 앞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고객에게 더욱더 편리한 전자 계약 서비스 이폼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