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tter Letter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최신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사내 도서관 운영

Community
2018. 10. 08


가을은 ‘독서의 계절’, 아이온 사내 도서관을 통해서 새로운 책 한번 읽어보세요~!!


[운영 중인 사내 도서관의 모습]
지난 6월 1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지하에 위치한 카페테리아와 회의실로 향하는 계단 책장에 사내 도서관의 운영이 시작되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오닌들의 자기계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이번 사내 도서관 외 사내 세미나, 교육 프로그램, 에반젤리스트 육성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마음의 양식을 쌓을 수 있는 문학 분야와 자기계발 분야의 도서부터 업무에 관련된 도서까지 다양한 도서들을 구비하고 있어 업무 능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여 도서 분야별 통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도서관은 현재 330권의 책을 보유 중입니다. 3개월간의 총 대여 횟수는 60회이며 그중 아이오닌이 가장 많이 대여한 책의 분야는 문학이었습니다. 두 번째로 많이 대여한 영역은 경제/경영이었는데요. 평소 읽고 싶었던 소설이나 에세이 종류의 책 외에도 경제/경영, 인문/역사 등 분야의 독서를 통해 자기 계발을 게을리하지 않는 아이오닌들의 모습이 돋보입니다.


[사내 도서관 홈페이지]
사내 도서관 이용 방법도 간단했는데요. 먼저 원하는 도서를 고른 뒤, 아이디(사번)이나 핸드폰 번호로 로그인을 하고, 바코드를 입력하면 바로 대여 처리가 완료되는데요. 바코드 입력은 1층에 비치되어있는 데스크톱의 바코드 리더기로도 가능하고, 본인의 PC에서 바코드 숫자 입력으로도 가능해 편리하고 간단하게 대여할 수 있습니다. 대여 기간은 14일 이내이며 최대 2권까지 가능합니다. 연장도 가능하다고 하니 업무가 바빠 책을 못 보는 기간이 있어도 여유가 있겠죠! 사내 도서관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대여, 반납, 입고 등 모든 항목을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어 이용하기에도 편리했습니다.


[신착도서 목록]
다만 아쉬운 점은, 보유하고 있지 않은 책의 경우엔 도서 요청을 등록하면 업체 자체 평가를 거친 후 교환 일에 입고가 됩니다. 도서가 바로바로 입고되는 것이 아닌 교환 일에 들어오기 때문에 당장 읽고 싶은 책이어도 조금은 인내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신착도서의 목록은 매달 업데이트되는 사내 도서관 소식 용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아이오닌의 꾸준한 독서활동을 위해 사내 도서관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더 많은 이용으로 아이오닌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하단 문의하기를 통해 궁금한 점을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담당자가 상세히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