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
2017 하반기 아이오닌 방학 시상식
2018. 03. 09 -
직장인들이 학생들을 부러워하는 가장 큰 요소는 바로 방학이 아닐까 합니다. 단지 휴식을 취하고 싶다는 이유보다는, 1년에 일주일간 쉴 수 있는 여름 휴가 만으로는 하기 힘든 여러 활동들에 대한 염원이 더 큰 이유 일 텐데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는 OIL, 학습휴가라는 이름의 방학제도가 있습니다.
Once in a life time experience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방학 제도는 만 3년 근속한 아이오닌을 대상으로 매년 연월차를 제외한 15일의 추가 휴가가 제공됩니다. 'Once in a life time experience' 이라는 주제로 직장인들이 회사를 다니면서 짧은 휴가 기간에 하기 어려운,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해보는 시간인데요. 아이오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제도 입니다.2월 28일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지하 오디토리움에서는 2017년 하반기 방학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방학 시상식은 2017년도부터 변경 된 제도로, 방학에 다녀온 아이오닌이 제출한 후기를 심사하여 방학 지원금을 차등 지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지난 2017년 11월에는 상반기 방학 시상식이 진행된 바 있습니다.
[2017년 하반기 방학 시상PT 발표 현장]이번에는 총 10명의 발표자가 선정되어 15분 내외의 발표가 진행되었습니다. 모두 PT 발표에 조금은 긴장한 듯 했지만, 달콤한 방학 시간을 떠올리며 행복했던 시간들과 기분 좋은 기억들에 대해 즐겁게 말을 이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발표를 진행 한 10명의 아이오닌 중 9명은 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발표하며 여행이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자기 역량 강화로 방학을 보낸 아이오닌이 1명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행의 주제로는 평소에 많은 시간을 보내지 못해 아쉬움이 컸던 "가족"이 9명 중 7명으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그리고 가족 여행 외, 일본으로 떠난 스노우보드 여행과 세부로 떠난 스쿠버다이빙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행이 눈에 띄었습니다.2017년 하반기 방학 평가의 심사위원은 지난 상반기때도 함께 해주신 오재철 작가님이 맡아주셨습니다. 작가님은 아이오닌의 발표에 이어 세세한 피드백을 해주셨는데요. "무엇을 하느냐보다, 왜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강조와 함께 방학제도가 갖는 의미를 다시 한번 되세겨보고, 더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2017년 하반기 방학 시상 수상자들]열띤 PT가 끝나고 이틀 뒤, 방학 시상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님의 상장과 상금 전달식이 있었는데요. 이번 시상식의 1등은 임형준 주임이 거머쥐며 상금 300만원을 차지했습니다. 임형준 주임은 일본 아오모리로 스노보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자신의 취미로 일정을 가득채운 여행기는 심사위원 뿐만아니라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었습니다.이번 2017년 하반기 아이오닌 방학 시상식에서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의 말씀 전하며, 2018년에도 방학제도를 이용해 많은 아이오닌이 다양한 경험들이 가득 찬 특별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