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대표,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 강연
2017. 11. 15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 대표는 지난 11월 8일 서울 The-K 호텔에서 열린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에서 '중소기업이 미래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실시하는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는 특성화고, 일반고 교사를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립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매년 1회 개최되며 올해로 4회를 맞이 했는데요.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대표,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 강연 현장]

이날 강연에 나선 오재철 대표는 2016년 존경받는 중소기업인으로 선정되어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중소기업이 미래다' 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 초반에 가벼운 질문으로 청중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점점 벌어지는 격차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 나갔습니다. 

대기업들의 자산과 종사자 수는 매년 증가하고 있지만 순고용 인원은 줄어들고 있으며, 특히 청년고용의 감소 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는데요. 오로지 대기업 입사를 목표로 노력하는 학생들이 대부분인 현 상황에서 오재철 대표는 좋은 중소기업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 참석하신 교사 분들께 알려주며, "알면 알수록 좋은 근무환경을 갖추고, 개인의 발전을 이끌어 내줄 수 있는 좋은 기업들이 많다"며 "아이들이 좋은 기업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를 부탁드린다"는 당부의 말씀을 전했습니다.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오재철대표, '중소기업 바로알기' 교원연수 강연 현장]

강연 중  지난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좋은 복지제도와 근무환경이 소개된 KBS 1TV '나눔 경영쇼,<사장님이 美쳤어요>' 프로그램 영상을 보았는데요. 3분 남짓한 영상이 끝나자 강연장 내부는 큰 박수소리로 가득 찼습니다. 

직장보다 직업이 중요시되고 있는 현시대에서 아이들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깨닫게 해 주는 것이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참석해 주신 교사 분들의 공감을 이끌어 냈는데요. 이렇게 약 한 시간 가량 진행된 강연은 큰 박수와 함께 마무리되었습니다. 이날 참석해 주신 한 교사 분께서는 "이번 강연을 통해 중소기업에 대한 우수성과 가능성에 대해 바로 알게 됐으며, 앞으로 학생들의 진로상담을 진행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학생이나 구직자 중심으로 진행된 중소기업 인식개선 교육이 최근 교사들을 대상으로 영역을 확대되면서 우수한 학생들과 좋은 중소기업과의 만남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