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골라보는 IT 이슈 (#1)
2017. 07. 12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매일매일 생겨나는 IT이슈 중 흥미로운 이야기를 몇 가지 골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금부터, 일본의 AI면접관 등장 소식부터 전 세계를 연결하는 무인 드론 이야기까지 함께 살펴 보실까요~?

| AI 면접관의 등장

‘생활 속의 AI’라는 말이 등장할 정도로 인공지능(ArtificialIntelligence, AI)기술은 날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일본에서는 2018년도 졸업예정인 대학·대학원생들의 채용에서 AI 면접관이 첫 면접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면접관이 구직자의 서류를 일일이 검토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AI가 회사 인재상에 맞는 구직자의 선발로 채용의 정확도를 높이고, 적재적소에 맞는 인재 배치를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AI가 인사업무를 담당하는 'HR(Human Resources)테크' 시대가 도래함을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세계일보_20170614)

| 돈'을 넘어 '국가'를 노리는 랜섬웨어


[출처: digitalguardian.com]

랜섬웨어는 ‘몸값’(Ransom)과 ‘소프트웨어’(Software)의 합성어로, 시스템을 잠그거나 데이터를 암호화해 사용할 수 없도록 만든 뒤, 이를 인질로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을 일컫습니다.

지난 10일, 국내의 웹호스팅 업체 ‘인터넷 나야나’는 랜섬웨어 에레버스의 공격 이후 나흘 만에 해커에게 13억원을 지불했음에도 불구하고 100%복구가  어려워 난항을 겪고 있는데요. 위 사태를 통해 해커들에게 ‘한국은 돈벌이가 되는 곳’이라는 인식을 심어줬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랜섬웨어 ‘페트야’는 원천 복구가 불가능할 정도의 파괴력을 가지고 국가 기반 시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공격의 대가로 요구한 금액이 300달러에 불과하여,  금전을 노린 게 아닌 국가 혼란을 목적으로 공격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랜섬웨어에 맞설 대응책이 시급해 보입니다. (연합뉴스_170702)

| Facebook, 전 세계를 연결하는 드론 '아퀼라' 시험 비행 성공


[페이스북의 태양광 무인항공기(드론) '아퀼라'_출처:페이스북]

전 세계의 모든 지역을 인터넷으로 연결하기 위해 제작한 페이스북의 초대형 드론 '아퀼라'의 두번째 비행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스페인어로 독수리를 뜻하는 '아퀼라' 드론은 날개에 달린 태양열 집열판을 통해 전기를 생산하기 때문에 지상 6만∼9만 피트 상공에서 며칠 동안 비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크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는 페이스북을 통해 "아퀼라가 준비되면 전 세계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는 태양광 비행 함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앞으로 오지를 포함한 전 세계 어느곳에서나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을 날도 머지않아 보입니다. (매일경제_170703)

☞골라보는 IT이슈 #2 보러가기

(주)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대표자명 : 오재철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10길 15전화번호 : 02) 3430-1200사업자등록번호 : 229-81-39181

Copyright © I-ON Communications Co., Lt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