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
글로벌 기업 아이온 해외사업팀의 핀란드에서 날아온 인턴, Laura Luomalehto을 소개합니다.
2016. 06. 29 -
글로벌 SW기업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해외사업팀에 북유럽 발트해 연안에 있는 나라인 핀란드에서 인턴이 왔습니다. 바로 한국정보산업연합회에서 진행한 핀란드 공학 대학교 학생을 한국의 it기업과 연계해주는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오게 됐는데요.
현재 인재를 중시하는 기업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이전부터 창업인턴제, ICT 학점이수인턴제와 같은 인턴 제도를 포함하여 국내 외 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우수 인재 발굴과 양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적극 노력하고 있답니다.
지금부터 핀란드에서 온 인턴인 Laura Luomalehto의 소개부터 한국 기업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지원한 계기와 소감까지 자세하게 알아보아요~
Q1. 간단한 자기소개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Laura Luomalehto이고, 핀란드에서 왔습니다! 저는 현재 소프트웨어 공학과 4학년생이고요. 헬싱키에 있는 메트로폴리아 대학교 응용 과학부에 다니고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 3개월 인턴쉽을 시작한지 얼마 안됐습니다.
Q2. 한국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사실 이곳에 오기 전에는 한국에 대해서 특별히 생각해본 적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국에 와서 직접 경험해 보니 제가 지금까지 다녀봤던 나라 중에 여기가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저는 항상 다양한 국가에서 새로운 경험을 하는 것을 좋아해서 한국 외에도 여러 국가를 다녀봤었는데, 언어가 다른데도 사람들이 너무 친절하게 잘 대해주고, 한국 음식도 제 입맛에 너무 잘 맞기 때문입니다.
다만, 단 한가지 생각지 못했던 것이 있다면 날씨였는데 핀란드는 좀 추운데 비해 여긴 날씨가 이렇게 더울 줄은 몰랐습니다.
[핀란드에서 온 인턴인 Laura Luomalehto 인터뷰 현장 모습]Q3. 한국기업인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 지원한 계기는 무엇입니까?
처음에 학교에서 해당 인턴쉽 프로그램에 공고를 봤을 때 한국에 5개의 IT 회사가 있었는데 그중 하나를 선택한 것이 아이온이었습니다. 이렇게 아이온에 지원한 계기는 우선 아이온 웹사이트에 있는 제품들을 보고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또, 제가 공대생이어서 아이온 제품에 대해서도 쉽게 숙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곳에서는 평소 배우고 싶었던 마케팅 업무를 할 수 있어 재밌게 인턴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지원하게 됐습니다.
Q4. 현재 인턴 활동에 있어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는 어떠한 곳입니까?
일단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회사가 너무 편안한 분위기라 좋았습니다. 더불어 핀란드에 있는 회사에서는 들어본 적 없는 아이온의 다양한 복지제도에 감탄하고 있는데요. 지하에 생맥주, 라면, 김밥과 같은 다양한 음식들과 게임기가 있는 것을 보고 진짜 이 회사에는 없는 것이 없구나! 라고 생각했답니다. 사실 게임은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하는데 게임기가 있어서 점심시간이나 휴식시간을 통해 게임을 할 수 있는 게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얼마 전에는 평소 밴드 음악에 관심이 많아 아이온 밴드 동호회인 'MegaBreed'의 사내 연습실을 가봤습니다~ 그곳에서 'MegaBreed'의 연주 수준을 보니 그동안 많은 연습을 했던 것이 느껴졌고, 회사에서 열정적으로 연주 연습을 하는 모습이 참 멋져 보였습니다. 저는 기타를 친지가 조금 오래 돼서 그날 같이 기타를 치지는 못했지만, 연주하는 모습을 보고 다시 치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었답니다.
Q5. 마지막으로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에서 인턴을 하게 된 소감과 하고 싶은 한마디가 있다면?
이번 인턴쉽을 시작하기 전에 이런저런 걱정이 많았습니다. 제가 한국말을 하나도 할 줄 몰랐기 때문에 말이 안 통하는 부분에 대한 걱정이 가장 컸는데요. 그런데 막상 이곳에 와서 보니 오기 전에 걱정했던 것보다 말도 잘 통하고 특히나 모든 사람이 친절하게 대해줘서 너무 재밌게 잘 적응하며 인턴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경험하는 모든 것들에 대해 감사하고 새로운 나라, 새로운 공간, 새로운 사람들로부터 많은 것을 배우고 가게 될 것 같아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