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다양한 이야기들을 매월 뉴스레터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Community
-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의 팀들 전격 소개_SDP 사업본부 편
2015. 04. 27 -
-현재 진행하는 업무는?
방송/미디어 분야를 중심으로 본부 대표 솔루션인 ICE에 대한 기술 기반의 프리세일즈 및 사업 기획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올 초 신설된 팀인 만큼 아직 가야 할 길이 멀긴 하지만, 우리에게 혈관과 같은 역할을 해줄 우수한 파트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팀 구성원들의 고객 확보를 통해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가치사슬을 우선적으로 구축하고자 한다.
-향후 목표 및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시장 진출, 방송/미디어 외 산업분야로의 진입, 솔루션을 활용한 서비스 모델 기반 마련 등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팀 자원을 활용하려 한다. 더불어 작년부터 진행한 해외 비즈니스는 현재 가시적인 성과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조만간 좋은 소식이 들릴 것으로 기대한다.
-현재 진행하는 업무는?
SDP 본부 내의 프로젝트에 대하여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이익률을 향상시키고, 기존 고객에 대한 꾸준한 관리를 통해 후속 사업을 창출시키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관련 예로는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빛마루 방송지원센터, KT 등이 있다.
-향후 목표 및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영상 콘텐츠에 대한 유통시스템(입수부터 배포까지 콘텐츠의 라이프 사이클 전과정 관리) 부문의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프리세일즈를 진행하고자 한다.
-현재 진행하는 업무는?
현재와 미래의 요구사항을 도출, 분석하고 이를 기술 및 제품개발에 잘 반영될 수 있도록 서비스와 기술의 기획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팀이다. 주로 기획과 함께 관리하고 있는 사업은 국책 R&D 과제이며, 이 사업이 작년 저희 본부가 성장하는데 큰 견인차 역할을 했었다. 그렇기에 디지털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의 구현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을 이뤄내는 중요한 사업이라고 생각한다.
-향후 목표 및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크게 세 가지가 있으며 먼저 장기적으로는 국책 R&D 과제를 기획하고 관리함으로써 최종적으로 서비스 플랫폼 형상을 이뤄내는 것이고, 중장기적으로는 신규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기획 및 관리를 담당하는 것이고, 마지막인 단기적으로는 5월에 예정된 ICE 1.0 제품에 대한 GS인증을 획득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진행하는 업무는?
SDP 본부 내 개발과 관련된 팀들 중 ICE 패키지와 별도의 신규 사업 및 솔루션 구축을 위해 신설된 팀으로, 현재 ktbit 유지보수와 GTL 구축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향후 목표 및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SDP 본부의 패키지들과 호환도 되고 독립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 서비스 로그분석과 통계시스템 솔루션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다.
-현재 진행하는 업무는?
2015년 현재 Dev.P팀은 KBS 유지보수 및 KT IPTV 프로젝트, ICE라는 개발 솔루션의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목표 및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솔루션의 버전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며,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진행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을 만족시키고자 하며, 매년 더욱 발전하는 팀이 되고자 한다.
-현재 진행하는 업무는?
당초 DSI(Data Science & Intelligence)라는 팀명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Big Data 생태계에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2013년 가을에 만들어진 팀이다. 지난해에는 KBS 뉴스룸(뉴스를 진행하는 곳) 내 보도 정보시스템 관련 구축 사업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는 4단계 사업인 CG/EFFECT 자동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합뉴스의 새로운 서비스 포맷인 기사 큐레이션과 모바일 뉴스 CMS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목표 및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최근 뉴스 콘텐츠는 플랫폼과 빅데이터라는 화두와 결합한 방향으로 진화된 아젠다를 설정하고 있다. 올해는 이러한 변화에 주목하여 빅데이터와 결합한 온라인 뉴스의 제작 및 유통시스템(플랫폼) 구축 사업에 주요 역할자로서 참여하는 것이 목표다. 더불어 단기 목표로 타지상파 및 언론사에서도 유사 사업에 참여함으로써, 저널리즘 생태계에서 아이온의 역할과 범위를 확대하고자 한다.
-현재 진행하는 업무는?
현재 ICE 제품 개발 업무와 데모 사이트의 구축, 키봇2, KCA•PD,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KO)의 유지보수, GTL, 연합뉴스 프로젝트 등 다양한 프로젝트와 유지보수를 진행하며,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향후 목표 및 진행하고자 하는 사업은?
현재와 같이 ICE 제품 개발 업무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며 ICE 제품으로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것으로 보기 때문에, 향후에도 모든 일에 있어 성공적으로 잘 진행하고자 한다.